세븐틴, 에미넴도 제쳤다...IFPI 선정 '글로벌 아티스트'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IFPI가 2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한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Global Artist Chart 2023)'에 따르면 세븐틴은 해당 차트에서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이번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세븐틴이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IFPI가 2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한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Global Artist Chart 2023)'에 따르면 세븐틴은 해당 차트에서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이번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다. 세븐틴은 이와 함께 3년 연속 '톱 10'을 유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 8,000개 이상의 음반사를 회원으로 둔 IFPI는 매해 음반 산업 동향을 정리한 리스트를 발표한다. 이 중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는 실물 음반 판매량,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합산해 순위를 매겨 그해 가장 큰 인기를 끈 아티스트를 가늠하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로 여겨진다.
세븐틴은 2021년 이 차트의 '톱 10'(9위)에 처음 진입한 이후 계단식으로 순위를 높여왔다. 2022년 6위에 이어 이번에는 4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는데, 미국 컨트리 전설 모건 웰런(Morgan Wallen)과 푸에르토리코 라틴 팝 스타 배드 버니(Bad Bunny), 21세기 최고의 래퍼 에미넴(Eminem)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을 제친 놀라운 성과다.
세븐틴은 작년 한 해 앨범 누적 판매량 1,600만 장을 넘기는 대기록을 쓰며 존재감을 빛냈다. 이들은 미니 10집 'FML'과 미니 11집 '세븐틴스 헤븐(SEVENTEENTH HEAVEN)'을 연달아 흥행시키며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손오공'과 '음악의 신' 같이 멤버들이 직접 작곡, 작사, 프로듀싱한 자체 제작 히트곡들은 세븐틴의 성장 서사와도 맞아 떨어지며 이들의 글로벌 인기를 견인했다.
세븐틴은 세계 곳곳에서 월드투어를 개최하며 현지 인기도 넓히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국내 팬미팅 '세븐틴 인 캐럿 랜드(SEVENTEEN in CARAT LAND)'와 일본 팬미팅 세븐틴 2023 일본 팬미팅 '러브'(LOVE)', 세븐틴 투어 '팔로우'(FOLLOW) 등 총 23회 공연을 통해 100만 명 이상의 관객(오프라인 80만 명, 온라인 27만 명)을 끌어 모았다.
한편, 세븐틴은 다음 달 30~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오는 5월 18~19일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5월 25~26일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에서 앙코르 투어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SEVENTEEN TOUR 'FOLLOW' AGAIN)'을 개최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박민영·나인우·송하윤·이이경, 나란히 포상휴가 참석
- 박민영 측 "중소건설사 사내이사 NO…가족회사일 뿐"
-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이이경, 죽음으로 완성된 빌런…끝내 비극적 최후
- 손연재, 엄마 됐다…"세브란스 산부인과에 1억 기부"
- '28년차 배우' 박신양, 유재석 깜짝 놀라게 한 근황은? ('유퀴즈')
- 백일섭 "결혼 후 맨날 싸워…감정의 골 해결 안 됐다" ('아빠하고 나하고')
- '밤피꽃' 윤사봉 "매력적인 캐릭터와 이별 아쉬워"
- '피도 눈물도 없이' 이소연, 양혜진 사망 소식에 충격
- 양세형, 건물주 등극…109억 건물 매입 비하인드 ('라스')
- 홍상수, 연인 김민희 없이 베를린영화제 일정 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