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1차 경선 결과 발표… 호남 현역 4인 모두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1차 경선 결과 광주 지역 현역 3명이 모두 최종 경선에서 고배를 마셨다.
민주당은 21일 22대 총선 1차 경선 지역구 결과를 발표했다.
인천은 △연수구을 정일영 △남동구갑 맹성규 의원 등이 경선을 통과했다.
호남은 1차 경선에 나선 현역 의원 모두가 물갈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1차 경선 결과 광주 지역 현역 3명이 모두 최종 경선에서 고배를 마셨다.
민주당은 21일 22대 총선 1차 경선 지역구 결과를 발표했다.
우선 서울에서는 △서대문구을 김영호 △송파을 송기호 △송파병 남인순 등이 경선을 통과했다. 부산은 △부산 금정구 박인영 전 부산시의회 의장이 문턱을 넘었다. 인천은 △연수구을 정일영 △남동구갑 맹성규 의원 등이 경선을 통과했다.
호남은 1차 경선에 나선 현역 의원 모두가 물갈이됐다. △광주북구갑 정준호 △광주북구을 전진숙 △광주동구남구갑 정진욱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전북익산갑 이춘석 등도 경선을 통과했다.
대전은 유성구갑 현역인 조승래 의원이 공천을 받았다.
다른 지역은 △울산남구을 박성진 △경기광명시갑 임오경 의원 △군포시 이학영 △파주시갑 윤후덕 △충남당진시 어기구 △경북포항시남구울릉군 김상헌 △경북구미시을 김현권 △경남창원시진해구 황기철 등이 민주당 후보로 본선에 나서게 됐다.
또 △경남사천시남해군하동군 제윤경 △제주시갑 문대림 등도 경선을 통과했다.
최기창 기자 mobydi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카카오, 인력 증가세 꺾였다
- 美 리비안, 전기차 배터리 자체생산 포기
- 삼성전자, ASML 지분 전량 매각…7000억 투자해 6조 회수
- 에너지 가격 급락에 SMP도 하락세 ...에너지 업계는 '희비'
- 여야, 공천 파열음 이어져… 탈당·무소속 출마 언급하기도
- 한미家 소송전 막 올라…'사익편취' vs '미래준비'
- [디지털 DR 시스템 구축전략 콘퍼런스]신속 복구 '장애관리체계'로 비용 손실 줄인다
- [디지털 DR 시스템 구축전략 콘퍼런스]퀘스트소프트웨어, “쉐어플렉스, 진화된 DR 솔루션”
- 尹, 첨단산업 육성 위한 GB 제한 푼다..획일적 토지규제 20년만에 전면 개편
- 민주당, 가상자산 제도화 공약 발표… '상장 전 사전심사제' 도입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