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개인전 두고 억대 소송...소속사 “회사와는 관련 없어”(공식입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작가 기안84의 개인전을 둘러싸고 투자사와 주관사 간에 수익금을 두고 법정 공방 중이다.
더팩트 보도에 따르면 기안84의 첫 개인전 '풀소유(Full所有)'의 투자사가 수익금 정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주관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1년째 법적 다툼이 이어지고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법원은 투자사가 제기한 소송에 대해 화해 권고 결정을 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 기안84의 개인전을 둘러싸고 투자사와 주관사 간에 수익금을 두고 법정 공방 중이다.
더팩트 보도에 따르면 기안84의 첫 개인전 ‘풀소유(Full所有)’의 투자사가 수익금 정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주관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1년째 법적 다툼이 이어지고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법원은 투자사가 제기한 소송에 대해 화해 권고 결정을 내렸다.
화해 권고 결정은 2주 이내에 당사자들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최종 판결과 같은 효력을 지닌다.
이와 관련해 기안84 소속사 측은 21일 MBN스타에 “소송 관련해 이는 AOMG와 관련이 없는 부분이라 확인하기 어렵다”라며 말을 아꼈다.
한편 기안84는 현재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열린 MBC ‘연예대상’에서는 대상을 수상하며 비연예인 최초 수상이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쥐게 됐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연예계 은퇴’ 송승현, 결혼 사실 맞았다...직접 인정 “행복하게 살아보겠다”(전문) - 열린세
- 방실이, 17년 뇌경색 투병 끝에 별세...향년 61세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손연재, 엄마 됐다...아들 출산→세브란스 1억 원 후원 “산부인과에 도움 필요하다고 느껴”(공
- ‘마약+체납’ 논란은 거들뿐...박유천, SNS 재개하며 은퇴 번복하는 마이웨이 행보 [M+이슈] - 열
-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욕설 의혹? 난 괜찮아”..팬 재주장에도 정면 반박(종합)[M+이슈] - 열린세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무산에 ″판결문 통해 죄상 까발려질 것″
- 민주, 명태균 추가 녹취 공개…기관장 인사·대통령 일정 거론
- ″세이브 아메리카″...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됐다
- 고려아연, 2.5조원 규모 유상증자 결국 철회
- '해를 품은 달' 출연 배우 송재림 씨 사망…친구가 발견해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