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패티김, 아이유 신곡 내레이션 깜짝 참여…"따뜻한 조언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의 신보에 은퇴한 원로가수 패티김이 참여해 화제다.
아이유는 20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을 발매, 전곡을 공개했다.
'더 위닝'에 수록된 전곡의 노랫말은 아이유가 썼으며, 그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인 작곡가 이종훈과 이채규가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덕분에 '더 위닝' 전곡은 공개 직후 모든 음원이 각 음악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아이유의 힘'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가수 아이유의 신보에 은퇴한 원로가수 패티김이 참여해 화제다.
아이유는 20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을 발매, 전곡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 돼 큰 인기를 끌었던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을 비롯해 더블 타이틀곡 '쇼퍼'(Shopper)와 '홀씨', '관객이 될게'(I stan U)와 '쉬..'(Shh..)(Feat. 혜인(HYEIN), 조원선 & Special Narr. 패티김)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다섯 곡이 수록됐다.
'더 위닝'에 수록된 전곡의 노랫말은 아이유가 썼으며, 그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인 작곡가 이종훈과 이채규가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덕분에 '더 위닝' 전곡은 공개 직후 모든 음원이 각 음악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아이유의 힘'을 입증했다.
이 중 많은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은 곡은 '쉬..'다. 이 곡에는 걸그룹 뉴진스 멤버 혜인과 롤러코스터의 조원선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색다른 조합을 완성했다.
여기에 지금은 은퇴한 원로가수 패티김이 내레이터로 깜짝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는 이번 곡 작업의 내레이션을 부탁하기 위해 직접 패티김에게 편지를 보냈으며, 패티김이 참여를 결정했다. 특히 패티김은 내레이션에만 참여한 게 아니라, 아이유와 소통하면서 따뜻한 조언 역시 건넸다는 후문이다. 덕분에 '쉬..'는 높은 완성도로 리스너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20일 신보를 발매했으며, 오는 3월3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요코하마, 타이페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런던, 베를린, 방콕, 오사카, 뉴어크, 애틀란타, 워싱턴D.C, 로즈몬트,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