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다큐 '건국전쟁' 80만 돌파…속편도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와 그의 업적을 재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이 누적 관객 8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속편 제작에 돌입한다.
오늘(21일) '건국전쟁' 배급사 다큐스토리에 따르면 '건국전쟁'의 누적 관객 수는 이날 오전 80만 명을 넘어섰다.
'건국전쟁'이 이 전 대통령의 정치적 업적을 조명하는 데 집중했다면, 속편은 독립운동가로서의 삶과 미국에서의 정치인 활동, 하와이에서의 말년 등 그의 인간적 면모를 그릴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와 그의 업적을 재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이 누적 관객 8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속편 제작에 돌입한다.
오늘(21일) '건국전쟁' 배급사 다큐스토리에 따르면 '건국전쟁'의 누적 관객 수는 이날 오전 80만 명을 넘어섰다. 상업영화가 아닌 정치 다큐멘터리 영화로서는 이례적인 성적으로 지난 2017년 개봉해 185만 관객을 모은 '노무현입니다' 이후 역대 두 번째 기록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건국전쟁'은 지난 15일부터 6일 연속 박스오피스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에 20일 '건국전쟁'에 배정된 스크린 수도 167개에서 843개로 급증했다. 좌석 점유율 역시 19.1%로 할리우드 대작 '웡카'에 이어 2위에 올라와 있어 현재의 추세라면 100만 명 돌파도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이 가운데 '건국전쟁'의 연출을 맡은 김덕영 감독은 오는 29일 제작발표회를 겸한 기자회견을 열고 '건국전쟁' 속편 제작을 밝힐 계획이다.
'건국전쟁'이 이 전 대통령의 정치적 업적을 조명하는 데 집중했다면, 속편은 독립운동가로서의 삶과 미국에서의 정치인 활동, 하와이에서의 말년 등 그의 인간적 면모를 그릴 것으로 알려졌다. 김 감독은 "'건국전쟁2'에선 이승만의 인간적 품격과 고뇌, 역경, 좌절을 딛고 일어서려는 불굴의 의지 등을 스크린에 담을 것"이라고 밝혔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모시 샬라메가 서울 곳곳에…목격담 속출
- 아이유도 주목한 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 정체 공개하나
- ‘스우파2’ 바다 인성 논란..“너희만 바빠?”vs“미리 양해 구해"
- NRG 이성진, 아빠 된다 "결혼 2년 만에...태명 뽁뽁이"
- '내남결' 박민영, 나인우와 웨딩화보 공개…"다시 일으켜줘 감사"
- [현장영상+] 이재명 "드릴 말씀 없다"...1심 선고 재판 참석 위해 출발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날씨] 주말 지나면 '가을 끝'...다음 주 영하권 추위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