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패티김 내레이션까지…아이유 신보 전곡 화제, 차트 상위권 줄세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 씨의 새 미니앨범이 발매되자마자, 수록된 전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유 씨는 20일 저녁 6시 여섯 번째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아이유 씨가 약 2년 2개월 만에 발매한 새 미니앨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 씨의 새 미니앨범이 발매되자마자, 수록된 전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유 씨는 20일 저녁 6시 여섯 번째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을 발매했다.
이와 동시에 전곡이 멜론 TOP 100및 HOT 100 포함 지니, 벅스 등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한 상위권을 장악했다.
선공개 곡이었던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이 멜론 TOP 100 부동의 1위를 지켰고, 더블 타이틀인 '쇼퍼(Shopper)'와 '홀씨', 수록곡인 'Shh..'와 '관객이 될게(I stan U)' 모두 초고속 상위권에 안착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섹션에서도 '홀씨'가 1위, '쇼퍼'가 상위권에 올랐다.
이번 앨범은 아이유 씨가 약 2년 2개월 만에 발매한 새 미니앨범이다. 아이유 씨가 전곡 작사했고, 직접 프로듀싱을 맡았다.
특히 수록곡 중 'Shh..'는 뉴진스 혜인 씨, 롤러코스터 보컬 조원선 씨가 피처링해 참여한 것으로 일찍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는데, 스페셜 내레이터로 지난 2012년 은퇴를 선언했던 가수 패티김 씨까지 협업한 사실이 밝혀져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모시 샬라메가 서울 곳곳에…목격담 속출
- 아이유도 주목한 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 정체 공개하나
- ‘스우파2’ 바다 인성 논란..“너희만 바빠?”vs“미리 양해 구해"
- NRG 이성진, 아빠 된다 "결혼 2년 만에...태명 뽁뽁이"
- '내남결' 박민영, 나인우와 웨딩화보 공개…"다시 일으켜줘 감사"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현장영상+] '선거법 위반'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재판 출석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김준수, 여성 BJ에 8억 원 갈취 피해…101차례 협박 당해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