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 화성을에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 사실상 공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현대자동차 출신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전략기획담당 사장을 경기 화성을 지역구에 전략공천하는 안을 사실상 확정했다.
21일 안규백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전략공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전략지역을 추가로 논의하려고 한다. 경기 화성을의 경우 공영운 후보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 화성을은 탈당 후 개혁신당에 합류한 이원욱 의원의 지역구다.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는 오는 23일 추가 전략공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규백 “화성을 분구 결정 안 되어 발표 미루는 중”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현대자동차 출신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전략기획담당 사장을 경기 화성을 지역구에 전략공천하는 안을 사실상 확정했다.
공 전 사장은 민주당 기업인 출신 경제 전문가로 지난달 22일 영입됐다. 경기 화성 지역에는 기아자동차 공장과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센터가 있다. 경기 화성을은 탈당 후 개혁신당에 합류한 이원욱 의원의 지역구다.
안 위원장은 “다만 화성은 아직 지역구 분구 결정이 안 되어 있다. 그래서 발표를 미루고 있다”며 “분구가 안 된 상태에서 발표하면 혼란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는 오는 23일 추가 전략공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혜선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수고 쪼개고" 집 지을 땅 부족에…해체시장 '6조 성장산업' 변신
- “셋이서 하자” 일진 뒤 봐주던 삼촌...여중생 11명 성폭행 [그해 오늘]
- 손흥민, 이강인 품었다... “나도 어릴 때 실수 많았고 내 행동도 질타받을 만해”
- 우상혁, 체코 대회서 2m 30으로 우승... ‘실내육상선수권 2연패 조준’
- ‘2톤짜리’ 인공위성, 지구로 낙하 중…한반도 영향은?
- ‘전공의 파업’에…중증환자들 “3기 진단 받은 이들 좌절, 우리는 乙”
- (영상)"건국전쟁 흥행, 문재인 혁혁한 공로"[신율의 이슈메이커]
- 양복입고 겨울 바다 풍덩…민주당 예비후보가 한 말 (영상)
- “가상화폐로 바꿔주겠다”…현금 10억원 가로챈 일당 구속영장
- 남들 뛸 때 기어간 삼성전자, 美 반도체법에 기지개 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