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만, “사람들 관심 무서워...마스크 없으면 불안” (금쪽상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홍만이 은둔생활을 하는 이유를 밝혔다.
20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이 출연했다.
한편 0세부터 100세까지!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보는 국민 멘토 오은영의 전국민 멘탈 케어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홍만이 은둔생활을 하는 이유를 밝혔다.
20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이 출연했다.
‘금쪽상담소’ 제작진이 최홍만을 만나기 위해 제주도로 떠났다. 마스크를 낀 채 카메라를 의식하던 그는 “마스크가 없으면 불안하다. 사람 만나기도 싫고, 운동할 때도 산을 올라갈 때도 한 번도 마스크를 벗은 적이 없다”고 털어놨다.
이어 “은둔생활한지 5년 정도 된 것 같다. 방송도 계속 들어왔고 시합도 들어왔다. 주위에선 하라고 했지만 아무것도 하기 싫었다. 운동선수다 보니 운동을 하는데 준비만 하고 결과는 없었다”고 하며 “누구한테 밀리고 싶지 않아 몸 관리를 꾸준히 해 왔다. 경기를 더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홍만은 “예전엔 사람을 정말 좋아했는데 지금은 정반대가 됐다. 사람 사귀는 게 어렵고 대화가 잘 안된다. 사람들한테 상처를 많이 받다 보니 점점 서리를 두게 되더라”고 덧붙였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사람을 만날 수밖에 없는데 일상생활에서 불편할 것 같다. 사람들의 시선, 사람들이 다가오는 것 자체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있다”고 하며 대인기피 극복을 위해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는 것을 먼저 해 보라고 조언한다. 하지만 리허설 때도 최홍만이 인사 건네기를 어려워하자 오은영 박사는 “200번 정도는 연습하셔야 한다. 그 정도는 연습해야 실전에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0세부터 100세까지!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보는 국민 멘토 오은영의 전국민 멘탈 케어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채널A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금쪽상담소’ 최홍만, 박나래 번쩍...박나래 “너무 높아 멀미 나는 것 같아”
- 육진수, ‘남자다움’ 강조하는 이유? “학창 시절 학교 폭력 당해” (금쪽상담소)
- ‘금쪽’ 육진수-이한나 “고3 첫째, 소통 거부”...오은영 “6년간의 부모 부재가 영향 줬을 것
- ‘금쪽상담소’ 배우 육진수 첫째 아들, 6년간 부모의 부재로 남은 상처...무슨 일?
- ‘금쪽상담소’ 파이터 배우 육진수, “우리 아들 고3병일까요?”...무슨 일?
- 김영옥,“‘소풍’ OST 임영웅 섭외, 내가 한 것 아냐...그런 결례 안 해“ (금쪽)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