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1일[TV 하이라이트]
기자 2024. 2. 20. 20:14
흰쌀밥 대신 잡곡밥을 먹었더니
■생로병사의 비밀(KBS1 오후 10시) = ‘밥을 바꿔보니’ 편이 방영된다. 이날 방송은 3주 동안 흰쌀밥에서 잡곡밥으로 식단을 바꾼 참가자들의 ‘밥 바꿔보기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수십년간 흰쌀밥만 먹었다”는 참가자들은 비만과 당뇨병 등 건강상 적신호가 켜진 상태였다. 현대인에게 부족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해 잡곡밥을 먹기 시작한 이들의 변화한 모습을 함께 확인해본다.
고속도로 옆 시신, 어쩌다 이곳에
■스모킹 건(KBS2 오후 10시15분) = ‘난 태어나지 않았어야 해-IQ 140 토막 살인사건’ 편이 방영된다. 2007년 8월16일 고속도로변 풀숲에서 토막 난 남성의 시신이 발견된다. 시신 옆에 놓인 종이에는 이름과 전화번호가 적혀 있었다. 번호의 주인은 다름 아닌 만 19세 최모군. 형사들은 최군을 두고 탐문 수사를 벌이던 중 “같이 살던 외삼촌이 보이지 않는다”는 결정적인 증언을 듣게 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단독] 법률전문가들, ‘윤 대통령 의혹 불기소’ 유엔에 긴급개입 요청
- ‘채식주의자’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 “한강 노벨상, 문학계가 공정한 시대로 나아간다는 희망
- 코미디언 김병만 전처 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 [트럼프 2기와 한국 산업]“군사력 재건” 천명한 트럼프…한국 방산 앞 놓인 ‘아메리칸 파이’
- [속보]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영상]“유성 아니다”…스타링크 위성 추정 물체 추락에 ‘웅성웅성’
- 이준석 “윤 대통령 국정운영 ‘0점’···뭐든 할 수 있다는 착각에 정치 다 망가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