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독서단’이 인기 끈 비법 공개합니다
김한솔 기자 2024. 2. 20. 20:14
EBS1 ‘비즈니스 리뷰’
21일 EBS 1TV에서 방송되는 <비즈니스 리뷰>에서는 tvN의 모바일 앱이 시장에서 사라지게 된 이유와 독서 프로그램 <비밀독서단>을 성공으로 이끈 마케팅 비법을 방송한다.
2014년은 여러 회사가 모바일 앱을 내놓던 때였다. tvN도 ‘tvN go’라는 이름의 앱을 출시했다. 당시 tvN은 이미 ‘꽃보다’와 ‘응답하라’ 시리즈로 팬덤을 확보한 상태였다. tvN은 이 팬덤을 기반으로 앱 출시에 맞춰 유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타들과의 적극적인 협업 등 여러 마케팅을 펼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vN go는 이제 시장에서 볼 수 없다.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방송에서는 윤진호 초인 마케팅랩 디렉터가 2015년 O tvN에서 방송돼 인기를 끈 독서 프로그램 <비밀독서단>의 마케팅 비법도 공개한다. <비밀독서단>은 독서 관련 다양한 콘텐츠가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절에 ‘심야 북토크’라는 아이템으로 화제가 된 프로그램이다. 윤 디렉터는 CJ ENM,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GFFG컴퍼니에서 마케팅 담당자로 일했다. 21일 밤 12시20분 방송.
김한솔 기자 hansol@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단독] 법률전문가들, ‘윤 대통령 의혹 불기소’ 유엔에 긴급개입 요청
- ‘채식주의자’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 “한강 노벨상, 문학계가 공정한 시대로 나아간다는 희망
- 코미디언 김병만 전처 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 [트럼프 2기와 한국 산업]“군사력 재건” 천명한 트럼프…한국 방산 앞 놓인 ‘아메리칸 파이’
- [속보]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영상]“유성 아니다”…스타링크 위성 추정 물체 추락에 ‘웅성웅성’
- 이준석 “윤 대통령 국정운영 ‘0점’···뭐든 할 수 있다는 착각에 정치 다 망가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