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기업용 메시징 플랫폼 `비즈고`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포뱅크는 기업과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 '비즈고(bizgo)'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포뱅크에 따르면 '비즈고'는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RCS(채팅플러스), 국제 메시지 등 기업들이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메시징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포뱅크는 기업과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 '비즈고(bizgo)'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포뱅크에 따르면 '비즈고'는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RCS(채팅플러스), 국제 메시지 등 기업들이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메시징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비즈고' 내에서 메시지를 직접 전송할 수 있는 웹 발송 기능도 제공한다.
'비즈고'는 하나의 API 연동으로 모든 채널 메시지 연동이 가능한 옴니API가 특징이다. 메시지 발송 요금, 발송 채널 커버리지, 콘텐츠 내용 등에 따라 메시지 채널별 우선순위를 미리 정해놓은 상태로 발송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수신하지 못한 경우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되는 등 별도의 재전송이나 후처리 없이 메시지 도달률을 높일 수 있다.
여러 운영 기능도 콘솔을 통해 구현했다. 독립된 여러 조직을 따로 또는 같이 운영할 수 있는 조직별 팀 스페이스 구성으로 유연한 관리와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이로써 공통의 자원을 활용하며 별도의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들의 메시징 관련 시스템 개발 부담을 줄여준다. 고객 상황에 맞는 서비스 찾기, 개발자를 위한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 개발언어별 샘플 소스 등 온라인 개발 가이드도 개선했다.
홍승표 인포뱅크 메시지사업부 아이컴 대표는 "비즈고에서 제공하는 채널 메시지, 챗봇뿐 아니라 B2B 솔루션을 다양하게 접목해나갈 예정"이라며 "기업의 번거롭고 불편한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비즈고가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어라"…내연녀 숨지기 전 협박한 경찰관 집행유예, 왜?
- 민주 비례 출마한 개그맨 서승만 "개그보다 더 웃긴 현실이 두렵다"
- "옛 연인 상해 이어 살해했는데도" 60대 징역 15년…"자백 고려" 법원
- 이재명 습격범 "범행 사실은 자백…순수한 정치적 명분 있었다"
- MS 시총이 영국 전체 시총?…`매그니피센트 7` 시총 13조달러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