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킹스턴루디스카·연희컴퍼니 유희, 정규 1집 ‘유희스카’ 발매 기념 ‘판서트’ 25일 개최

손봉석 기자 2024. 2. 20. 18: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희스카 공연 포스터



자메이카 전통음악에서 세계적 장르로 진화한 스카 사운드와 우리의 민속음악이 만나 탄생한 매력적인 사운드 ‘유희스카’ 공연이 펼쳐진다.

오는 25일 오후 4시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유희스카 장르 첫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판서트 ‘유희스카’가 무대에 오른다.

한국 스카음악의 대부 밴드 킹스턴루디스카와 연희컴퍼니 유희가 만나 결성한 그룹 유희스카의 정규 1집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이 공연은 색다른 음악과 퍼포먼스가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유희스카는 우리 연희와 자메이카 스카의 협업을 통해 국악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주며 두 장르의 융합이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장르가 될 수 있음을 공연무대에서 퍼포먼스로 증명해 왔다.

전통연희가 가지고 있는 장르적인 매력을 극대화 시킨 창작연희 공연을 관객들이 전통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걸어온 유희스카는 올해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하고 이를 기념하여 판과 콘서트가 합쳐진 새로운 공연장르 ‘판서트’로 더욱 그장르의 교집합을 튼튼하게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적으로 대중 앞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는 이번 ‘판서트’는 유희스카 특유의 새로운 공연 장르다. 유희스카 ‘판서트’를 통해 전통이 스카사운드의 현대적 감각과 어우러지며 관객과 하나됨을 목표로하는 무대다.

70년이 넘는 우구한 시간동안 전통예술을 동시대 대중에게 전달하고 확장하는 역할을 하며 한국 공연에술의 역사적 장소인 국립극장(하늘극장)에서 한국에 스카를 묵묵히 전도해 온 킹스턴루디스카가 연대해 만들어 낸 유희스카의 첫 앨범 발매를 기념한다는 의의도 있다.

이번 유희스카 정규 1집 앨범을 통해 킹스턴루디스카와 연희컴퍼니는 더욱 폭넓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희스카 1st 앨범 기념 판서트 ‘유희스카’

공연일시 : 2024. 2. 25. 16시

공연장소 : 국립극장 하늘극장

티켓가격: 전석 30,000원

예매처: 국립극장 예매페이지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연출 : 임영호 / 음악감독 : 최철욱

보컬, 꽹과리: 이동근 / 보컬, 퍼커션: 이석율 / 징: 성유경 / 장구 : 오승원 / 북: 지경태 / 바라: 안태원 / 목탁: 임영호 / 태평소: 천성대 / 색소폰: 성낙원 / 트럼펫: 김정근 / 트럼본: 최철욱 / 건반: 임채선 / 베이스: 피인혁 / 드럼: 황요나 / 기타: 서재하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