泰 총리 “테일러 스위프트 동남아 공연, 싱가포르가 300만 달러에 독점 계약” 불만 폭로 [할리웃 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가포르가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월드 투어 '디 에라스 투어'(The Eras Tour)의 동남아 지역 독점계약을 맺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타위신 총리는 스위프트 월드 투어 프로모터인 AEG로부터 싱가포르 정부가 공연당 200만~300만 달러(한화 약 26억 ~ 40억 원)의 보조금을 제공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따.
그의 주장에 따르면 싱가포르 정부는 '디 에라스 투어' 측에 동남아시아 다른 공연을 열지 말 것을 조건으로 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 기자] 싱가포르가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월드 투어 ‘디 에라스 투어’(The Eras Tour)의 동남아 지역 독점계약을 맺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9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는 최근 태국 방콕에서 열린 비즈니스 포럼에서 공개적으로 ‘디 에라스 투어’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다.
타위신 총리는 스위프트 월드 투어 프로모터인 AEG로부터 싱가포르 정부가 공연당 200만~300만 달러(한화 약 26억 ~ 40억 원)의 보조금을 제공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따.
그의 주장에 따르면 싱가포르 정부는 ‘디 에라스 투어’ 측에 동남아시아 다른 공연을 열지 말 것을 조건으로 걸었다.
AEG와 싱가포르 정부는 관련 질문에 아무 답변을 하지 않았다.
미주대륙에서 큰 성원을 얻은 ‘디 에라스 투어’는 스위프트의 이름을 딴 경제 효과인 스위프트노믹스를 탄생시킬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일본, 호주, 싱가포르 등 3개국에서만 개최해 아쉬움을 안겼다. 이 때문에 국내 스위프트 팬들은 콘서트가 열리는 일본에 가서 직접 관람하기도 했다.
싱가포르 콘서트가 확정된 후, 현지 관광 관계자들은 이를 반다. 문화부 장관인 에드윈 통은 “싱가포르 국민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3월에 열리는 싱가포르 경기장 인근 호텔도 방이 동났다.
동남아시아 내 스위프트의 인기는 대단하다. 필리핀 케손시티는 음악 스트리밍 어플 스포티파이가 선정한 스위프트 음악의 청취자가 다섯번째로 많은 곳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러나 동남아시아 내 군사 쿠데타 및 종교적 이유로 해외 가수들의 공연이 어려워질 전망이다. 스위프트는 지난 2014년 태국 군사 쿠데타 때문에 태국 방콕 콘서트를 취소했다. 또, 밴드 1975는 지난해 말레이시아 공연 중 동성 멤버들 간 키스를 해 종교적인 문제로 번졌다.
국내에서는 스위프트의 공연을 감당할 수 있는 마땅한 경기장이 없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지난 7일 스위프트 도쿄 콘서트를 관람했다. 그는 개인 채널에 “각국 정부들까지 관심을 보인 섭외 각축전에 우리는 대형 공연장이 없어서 말도 꺼내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이름으로 유명세 얻고 이제는 나 몰라라?”…‘큰누나’에게 쏟아진 도 넘은 비난
- 송승현, 연예계 은퇴 발표 “한국 떠나 새로운 삶 살아보려 한다” [전문]
- ‘쌀딩크’ 박항서 감독, 베트남 3부 리그 박닌FC 고문으로 새출발
- 손연재, 엄마 됐다…아들 출산→세브란스 1억 기부
- 수지-김우빈, 두바이 목격담 솔솔…파격 비주얼에 뺨까지 눈길
- 뇌경색으로 숨진 방실이는 누구? ‘서울탱고’로 80년대 풍미한 톱 보컬리스트
- ‘자유남편’ 강남, ♥이상화 출장 중 35kg짜리 초대형 치즈 플렉스 “강북이 의자라고 속일까?”
- “좋아했다 강지원” 탈 많았던 박민영, 고마운 ‘내남결’에 건넨 작별 인사
- 이나은, 이강인과 열애설→왕따 논란 이후 3년 만에 활동 복귀
- 송하윤 손에 이이경 사망 충격, 살인수배 송하윤 “날 두고 너만 행복 안돼” 박민영까지 공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