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미니앨범 ‘더 위닝’ 발표…“20대에 전한 메시지와 다른 얘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오늘(20일)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을 발표했습니다.
가수 아이유는 오늘 오후 6시 5곡이 담긴 미니앨범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유는 오늘 오전 공개한 영상을 통해 "(30대 들어) 10대, 20대 때 느껴보지 못했던 편안함과 쾌적함을 많이 느꼈다"며 "(이번 앨범은) 20대 때 전하던 메시지와는 확실히 다른 얘기들을 꺼내는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가 오늘(20일)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을 발표했습니다.
가수 아이유는 오늘 오후 6시 5곡이 담긴 미니앨범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유의 신보는 2년여 만입니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인 ‘쇼퍼’(Shopper)와 ‘홀씨’를 비롯해 먼저 공개된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과 뉴진스 혜인이 피처링한 ‘쉬’(Shh..), ‘관객이 될게’ 등 5곡이 담겼습니다.
아이유는 수록곡 전곡에 단독 작사로 이름을 올렸고, 타이틀곡 ‘홀씨’는 ‘스물셋’, ‘블루밍’ 등을 만든 이종훈·이채규 작곡가와 다시 호흡을 맞췄습니다.
이와 함께 미리 발표된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에 BTS 뷔가 출연한데 이어, ‘Shh..’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탕웨이가 참여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아이유는 오늘 오전 공개한 영상을 통해 “(30대 들어) 10대, 20대 때 느껴보지 못했던 편안함과 쾌적함을 많이 느꼈다”며 “(이번 앨범은) 20대 때 전하던 메시지와는 확실히 다른 얘기들을 꺼내는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임재성 기자 (newsi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현장영상] ‘의대증원 = 질 저하’ 주장에 대한 대통령의 반박
- 류현진, 12년 만에 친정팀 한화 복귀…“역대 최고 대우”
- “나는 박해받는 나발니”…“트럼프 꿈은 ‘아메리칸 푸틴’?” [이정민의 워싱턴정치K]
- “아휴, 다행이다”…집에 가다 불 끈 이 사람 [현장영상]
- [취재후] “내가 보이스피싱 가해자?”…사각지대 놓인 선불유심 불법거래
- 기후동행카드 ‘흥행몰이’…실물 중고 거래 ‘웃돈’까지?
- ‘서울탱고’ ‘첫차’ 가수 방실이 투병 끝 별세…향년 61세 [오늘 이슈]
- 올해 전기차 보조금 보니…국산차 ‘맑음’·수입차 ‘흐림’
- [영상] 그 시절 당돌했던 이강인 “이게 축구야?”
- 차에 치여 7.3km 끌려간 50대 여성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