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이 콜라가 된다면?… ‘한류 맛’ 코카콜라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카콜라가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을 통해 공개한 한정판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팬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2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전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하는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을 통해 공개한 한정판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팬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한정판 제품은 미국, 브라질, 싱가포르, 프랑스 등 전 세계 36개국에 출시된다. 제품의 맛은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으로, 국내 K팝 팬들이 즐겨 쓰는 표현을 사용했다. 한글 로고도 적용했다. 제품 전면 3D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큐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한글 로고가 되는 형태이며,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를 적용해 ‘코카콜라 제로 슈거(Coca-Cola ZERO SUGAR)’ 영문 로고와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이날 미디어 간담회에 참석한 박진영 프로듀서는 “K팝은 아티스트와 팬들이 맺는 아주 특별한 관계를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슨 장르의 음악을 해도 K팝이 된다. 이런 관계를 인지하고 관계를 기념할 기회를 준 코카콜라에게 감사하다”며 “이 프로젝트는 K팝 아티스트와 팬들 사이를 기념하는 커플 아이템을 준비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EDM 아티스트와 함께 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였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님, 저 몰매 맞았습니다”…전주-군산 조폭 패싸움
- “젊은데 일 안해” 훈계했다 뺨 맞자 보복 칼부림한 60대
- ‘이준석·이재명 사당화’ 게시글에 ‘좋아요’ 누른 文…文측 “단순실수, 취소”
- 문 안 잠긴 BMW서 1000만원 훔친 30대…“생활비 없어서”
- 한동훈 “이재명, 하위 1% 아닌가…단식·재판 탓 의정활동 못해”
- ‘서울 탱고’ 가수 방실이, 17년 뇌경색 투병 끝 별세
- 이재명, 하위 20% 반발에 “공천은 공정…환골탈태 위한 진통”
- “최윤종 가족, 이사 가서 잘 살더라”…피해자 친오빠의 울분
- “자유 침해한 폭력 행위” 카이스트 동문들, 대통령경호처 고발
- “코인 싸게 팔게” 노상서 현금 10억 들고 튀었다…6인조 하루만에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