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형이 누군지 알아? ‘동생’ 벨링엄 “형은 세계 최고의 선수다”

가동민 기자 2024. 2. 20. 17: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브 벨링엄이 자신의 형인 주드 벨링엄을 칭찬했다.

그의 측근들은 "조브 벨링엄은 주드 벨링엄보다 더 다재다능한 선수다"라며 극찬했다.

조브 벨링엄의 포지션은 주드 벨링엄과 마찬가지로 미드필더다.

조브 벨링엄은 "난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간을 잘 찾는다. 내가 가진 기술로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고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으며, 이는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자신의 소개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더 선
사진=게티 이미지

[포포투=가동민]


조브 벨링엄이 자신의 형인 주드 벨링엄을 칭찬했다.


조브 벨링엄은 유튜브 채널 ‘That’s Football’과 인터뷰를 통해 세계 최강의 5인조 팀을 뽑았다. 알리송 베커, 버질 반 다이크, 안토니오 뤼디거, 해리 케인, 주드 벨링엄이 이름을 올렸다. 조브 벨링엄은 주드 벨링엄을 선정하면서 “세계 최고의 선수다”라고 이야기했다.


주드 벨링엄은 조브 벨링엄의 형이다. 주드 벨링엄이 포함된 건 형이어서가 아니라 진짜 실력적으로도 세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여름 주드 벨링엄은 도르트문트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이적료는 무려 1억 300만 유로(약 1437억 원)였다. 2003년생에게 주기엔 큰돈이었지만 주드 벨링엄에게는 아깝지 않았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주드 벨링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4-3-1-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고 주드 벨링엄은 투톱 밑에 위치했다. 주드 벨링엄은 적극적인 페널티 박스 안 침투, 중원 싸움 가담 등 영향력을 발휘했다. 무엇보다 엄청난 득점력을 뽐냈다. 주드 벨링엄은 득점행진을 이어가며 귀중한 승점을 챙겼다.


주드 벨링엄은 선제골, 동점골, 역전골, 결승골 등 순도 높은 골을 기록했다. 주드 벨링엄의 활약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지로나를 제치고 리그 선두를 탈환했고 승점 차이를 6점까지 벌렸다. 주드 벨링엄은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29경기에 나와 20골 8도움을 만들었다. 유럽 5대 리그 기준 미드필더 중에 가장 많은 공격 포인트를 쌓았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조브 벨링엄도 형을 따라가기 위해 차근차근 성장하고 있다. 현재 선덜랜드 소속으로 챔피언십(잉글랜드 2부 리그)에서 활약 중이다. 18세의 나이지만 많은 기회를 받고 있다. 이번 시즌 리그 34경기 5골 1도움을 기록했다. 어린 나이임에도 경쟁력 있는 모습을 발휘하며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조브 벨링엄은 잉글랜드 연령별 대표팀을 거치면서 잉글랜드 내에서도 촉망받는 유망주다. 조브 벨링엄은 잉글랜드 연령별 대표팀 주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그의 측근들은 “조브 벨링엄은 주드 벨링엄보다 더 다재다능한 선수다”라며 극찬했다. 조브 벨링엄의 포지션은 주드 벨링엄과 마찬가지로 미드필더다. 키는 191cm로 피지컬적으로 완성 단계에 있다. 축구 지능이 높아 좋은 판단을 하는 데 능하고 페널티 박스 안 득점력도 훌륭하다. 게다가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온 몸이 무기다.


조브 벨링엄은 "난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간을 잘 찾는다. 내가 가진 기술로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고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으며, 이는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자신의 소개하기도 했다. 조브 벨링엄은 레알 마드리드, 아스널, 라치오, 첼시 등 빅클럽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