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크리에이션, 강남구와 혁신제품 시범 구매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식 식각 전문 기업 볼트크리에이션이 강남구와 혁신제품 시범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시범구매 규모는 약 2억 원 수준으로 오는 3월부터 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볼트크리에이션의 미세먼지 차단 '폴리머 에어필터'(V-에어필터)가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를 보조하는 프리필터 형태로 수요기관인 강남구 내 복지관 14곳, 경로당 179곳에 설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식 식각 전문 기업 볼트크리에이션이 강남구와 혁신제품 시범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시범구매 규모는 약 2억 원 수준으로 오는 3월부터 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볼트크리에이션의 미세먼지 차단 ‘폴리머 에어필터’(V-에어필터)가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를 보조하는 프리필터 형태로 수요기관인 강남구 내 복지관 14곳, 경로당 179곳에 설치된다. 강남구는 "이번 V-에어필터 구매는 복지 행정의 일환으로써 구민의 안전과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고 밝혔다.
김영재 볼트크리에이션 이사는 "V-에어필터는 프리필터로서 헤파필터로 포집되는 먼지 등을 최소화해 교체 기간을 3배 이상 늘릴 수 있다"며 "사용자는 교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지자체와 국가의 입장에서는 매년 엄청난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 헤파필터 폐기물을 3분의 1로 줄여 이산화탄소 감소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강남구를 시작으로 빠른 시일 내 설치 지역을 서울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제품에 대한 큰 자신감을 표명하였다.
볼트크리에이션은 지난 1월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혁신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에디슨 상’에도 선정돼 오는 4월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와 선긋기?…“결혼 약속한 사이 아냐”
- 손흥민, 전지현과 또… 런던서 밝은 미소로 재회
- ‘승자의 저주’에 걸린 이재명… ‘공천 내전’ 확산 땐 리더십 휘청[허민의 정치카페]
- 성기 확대 수술 중 절단돼 성생활 못하게 된 남성…법원이 정한 배상금은?
- 박용진 “현역 하위 10% 통보…과하지욕 견디겠다”
- 조국 “한동훈, 조선제일설(舌)·중전호위제일검…지역구에서 민주당과 경쟁 안해”
- [속보] 이낙연, 이준석과 결별…“새미래로 복귀”
- 이준석, 이낙연 결별에 “국민에게 사과…내가 성찰해야 할 일 많아”
- 오늘부터 서울 500m 상공에 비행기 뜬다…대체 무슨 일?
- MBC ‘바이든 날리면’ 보도…‘과징금’ 최고 징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