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게시판] 동신포리마, 순천향대천안병원에 1억원 추가 기부 등

허지윤 기자 2024. 2. 20. 17: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홍성 소재기업 ㈜동신포리마가 순천향대천안병원에 새병원 건립기금 1억원을 추가 기부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부속천안병원은 박영대 동신포리마 대표가 새병원 건립 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는 지난해에도 1억원을 병원에 기부했다. 동신포리마는 충남 홍성 지역 소재 친환경 바닥재 전문회사로, 제품 70% 이상을 미국, 유럽, 호주 등에 수출하고 있다. 박영대 대표는 “지역 인구가 늘어나고 경제가 살아나려면 좋은 병원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순천향대천안병원의 새병원 건립에 힘을 더 보태게 됐다”고 말했다.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은 “새병원 건립을 잘 마무리해서 동신포리마의 지역사랑과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화답했다.

▲ 휴젤은 최근 태국 차크리 나루에보딘드라 의학 연구소(CNMI)에서 봉합사 브랜드 ‘리셀비(Licellvi·상품명 블루로즈 포르테)’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임수성 밸런스랩 성형외과 원장이 디렉터로 참여해 현지 핵심 의료전문가 10여명을 대상으로 카데바(해부용 시체)를 활용한 핸즈온 트레이닝을 이끌었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해 태국에서 리셀비 10개 제품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제품을 출시했다.

▲레이저 의료기기 기업 비손메디칼은 내달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전시에서 기존 제품과 함께 기존 사양보다 레이저 출력을 강화하고, 안정성을 개선한 ‘듀얼 악센토ll’ 등 신제품 3종도 선보인다. 신제품은 올해 안에 국내 허가를 받아 출시하는 게 이 회사 목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조·수입 관리자 법정교육을 총 8차에 걸쳐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교육은 오는 22~23일 의약외품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8~29일 원료·완제의약품까지 구성된다. 상반기 GMP교육은 오프라인과 실시간 온라인을 통해 11개 과정이 진행된다. 3월 7일 GMP개론을 시작으로, 7월 4일 ICH가이드라인(Q시리즈)까지 순서대로 열린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