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코카콜라 새 제품 공개 현장에 JYP·있지 떴다… 전 세계서 온 인플루언서들 환호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카콜라가 20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 Wave) 출시 간담회를 연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호텔.
코카콜라 한국·일본 브랜드 마케팅 리드인 권정현 상무는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이유를 "드라마, 음식, 패션 등 다양한 한류 현상이 있는데 전 세계적 영향력을 고려해 K팝을 신제품에 활용했다"며 "한류를 시작부터 끌어 나가고 있는 살아 있는 전설인 박진영 대표를 협업 대상으로 선택한 건 너무 쉬운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YP 사단과 협업 'Like Magic' 공개
세계 각국 인플루언서도 참석
코카콜라가 20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 Wave) 출시 간담회를 연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호텔. 국내 매체 기자들, 세계 각국 인플루언서가 자리를 가득 채운 현장은 새 제품 홍보를 위해 마련됐지만 자연스럽게 K팝 콘서트장이 떠올랐다. K팝 선봉장인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 대표와 소속 아이돌 그룹 ITZY(있지) 멤버들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박 대표와 있지는 단순히 행사 참석자가 아니었다. 있지는 코카콜라 로고를 배경 삼아 히트곡 '언터처블', '워너비'를 잇달아 부르면서 간담회 포문을 열었고 현장 인원들은 깜짝 공연에 열광했다. 코카콜라 측이 새 제품을 소개한 뒤엔 박 대표가 무대에 올라 마이크를 들었다.
박 대표, 있지가 간담회의 주인공으로 나선 건 이번 코카콜라 신제품을 알리는 데 앞장서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어서다. 코카콜라가 내세운 코카콜라 한류는 전 세계 K팝 팬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출시한 '한정판 제품'이다. K팝 소비자가 전 세계 코카콜라의 주요 소비자라는 판단을 한 것이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한류가 K팝 팬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JYP 사단'과 손잡았다. 코카콜라와 JYP 사단이 코카콜라 한류 홍보 영상을 겸하고 있는 신곡 'Like Magic'을 함께 내놓은 게 이를 잘 보여준다. 이날 공개된 'Like Magic' 뮤직비디오에는 세계 팬을 겨냥해 스트레이 키즈, 있지, 엔믹스 등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모두 나왔다.
코카콜라 한국·일본 브랜드 마케팅 리드인 권정현 상무는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이유를 "드라마, 음식, 패션 등 다양한 한류 현상이 있는데 전 세계적 영향력을 고려해 K팝을 신제품에 활용했다"며 "한류를 시작부터 끌어 나가고 있는 살아 있는 전설인 박진영 대표를 협업 대상으로 선택한 건 너무 쉬운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K팝은 아티스트와 팬이 맺는 특별한 관계를 뜻하는데 이번 코카콜라 한류가 이 관계를 축하해 주는 것 같다"며 "코카콜라 한류와 뮤직비디오 등이 다 함께 어우러져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코카콜라 한류를 권했다.
글 사진= 박경담 기자 wall@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공의가 다 사라지면... 종합병원엔 어떤 일이 생길까
- '서울 탱고' '첫차' 부른 서울시스터즈 방실이 별세
- 허경환, 의사와 결혼 임박?..."올해 안에 결혼식"
- [단독] 류현진 한화 복귀 확정… “21일 오키나와 캠프 곧바로 합류”
- 홍상수, 연인 김민희 없이 베를린영화제 일정 소화
- "내 동생 죽인 최윤종 가족 잘 사는데"... 오빠의 울분
- 양세형, 건물주 등극…109억 건물 매입 비하인드 ('라스')
- "월 700만원 벌어봤어요"… 아들 셋 30대 주부는 어떻게 'AI 일꾼'이 됐나
- "일본어 모르면 숙박 거부"...日 여행 간 한국 유튜버 무슨 일
-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이이경, 죽음으로 완성된 빌런…끝내 비극적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