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전공의 집단행동에 “의료개혁은 절대 흔들림 없이 추진하는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의대 증원에 반대하는 전공의 등의 집단행동에 대해 "의료개혁은 절대 흔들림 없이 추진하는 것"이라며 확고한 입장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오늘(20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제9회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에서 "의료개혁 과정에서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이 위협받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의대 증원에 반대하는 전공의 등의 집단행동에 대해 “의료개혁은 절대 흔들림 없이 추진하는 것”이라며 확고한 입장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오늘(20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제9회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에서 “의료개혁 과정에서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이 위협받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임상의사도 중요하지만 첨단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의 국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도 의료 인력 확충은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올해 전면 시행을 앞둔 늘봄학교와 관련해서는 “국가가 아이들을 돌보는 것은 어떤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해결해야 할 인도적 문제이자 인권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방과 후에 아이들이 방치되지 않도록 우리 사회 모두가 내 아이를 돌본다는 생각으로 동참해야 한다”며 “행여라도 정치가 개입해서 영향을 미치면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학교폭력 대응과 관련해서도 “조사와 심의·의결 과정에서 교사나 학교가 일을 떠안지 않게 하라”며 “심의·의결기관도 전국 공통의 기준을 만들어 어디서든 비슷한 비행에 대해서는 비슷한 제재가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새배 기자 (newboa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Q&A] ‘의료공백’ 현실화…당장 큰 병원 못가나?
- ‘역대 최고 대우’ 류현진, 친정팀 한화로 12년 만에 전격 복귀 합의
- 오늘부터 12개 군병원 응급실 개방…“출입절차 간소화” [오늘 이슈]
- [영상] 그 시절 당돌했던 이강인 “이게 축구야?”
- 올해 전기차 보조금 보니…국산차 ‘맑음’·수입차 ‘흐림’
- ‘서울탱고’ ‘첫차’ 가수 방실이 투병 끝 별세…향년 61세 [오늘 이슈]
- 차에 치여 7.3km 끌려간 50대 여성 숨져
- 치매 엄마와 치맥 파티!…가족도 위로가 필요하다 [창+]
- 식당서 마주친 옆자리 남성…손목 보자마자 112신고 [잇슈 키워드]
- [뉴스in뉴스] 소름주의! 어두운 차창에 비친 여성의 정체…챗GPT는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