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랩' 중기부 S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대학교의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랩인 WoW!메이커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연차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 WoW!메이커스는 수원대학교가 자체 운영하고 있다.
수원대학교 WoW!메이커스는 최종 평가 결과 상위 20%에 해당하는 S등급을 받았으며, 2024년도에는 이에 상응하는 증액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의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랩인 WoW!메이커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연차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 WoW!메이커스는 수원대학교가 자체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 진행된 연차 평가는 2023년도에 선정된 주관기관 4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중 전문 랩은 25개 기관이다.
전문 랩의 성과평가는 목표 달성도, 사업수행의 적절성, 사업수행의 우수성, 지속 성장 가능성 등 다양한 항목으로 진행됐다.
수원대학교 WoW!메이커스는 최종 평가 결과 상위 20%에 해당하는 S등급을 받았으며, 2024년도에는 이에 상응하는 증액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수원대학교 소재 지자체인 화성시로부터 연간 2억 5000만원의 대응 자금도 지원받아 지역 제조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 부처와 지자체의 상생 모델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임선홍 창업지원단장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화성시 및 지역의 창업 지원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공황 또 온다" 경고…전세계 자금 빨아들이는 회사의 정체
- "이러다 진짜 파산하는 거 아니냐"…분양 계약자들 '분노'
- 유튜브 나왔던 '송중기 닮은꼴'…175억 '돈방석' 앉았다
- "SK 취업 보장? 그냥 의대 갈래요"…초유의 사태 벌어졌다
- "당첨되면 20억 진짜 로또"…'줍줍' 역대급 경쟁률 예고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딸 낳길"…산부인과 검진 동행
- "성지순례 왔어요"…5개월 전 '이강인 사주' 어땠길래
- '서울탱고' 부른 가수 방실이, 뇌경색으로 별세…향년 61세
- 홍상수, 연인 김민희 없이 베를린영화제 레드카펫 밟아
- 마이바흐 탄 김정은에게 1700억 車 자랑하더니…푸틴, 자동차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