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영화 만들어요"…영등포구, '과학+창작' 교육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영등포구는 '융합인재 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과 성인 대상으로 일상 속에 과학을 접목시킨 봄 학기 강좌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영등포구는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끼를 키워 4차 산업을 견인할 과학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스팀(STEAM)' 교육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스팀(STEAM) 교육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로봇과 코딩, 드론을 사용해 상상 속 미래도시를 직접 구현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서울 영등포구는 '융합인재 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과 성인 대상으로 일상 속에 과학을 접목시킨 봄 학기 강좌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영등포구는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끼를 키워 4차 산업을 견인할 과학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스팀(STEAM)' 교육 방식을 도입했다. 창의·융합 인재를 키우는 스팀(STEAM) 교육은 지식 주입을 넘어 토론, 실습, 체험으로 사고력을 키우고 학문에 대한 흥미도를 불어넣는 교육 방식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스팀(STEAM) 교육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로봇과 코딩, 드론을 사용해 상상 속 미래도시를 직접 구현할 수 있다.
3D 프린팅 기술로 무장애 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피지컬 컴퓨터로 자율주행 시스템을 조작하는 등의 수업 과정이 기다린다.
인공지능으로 단편 영화 만들기 등 최신 기술과 창의성을 결합한 과정도 기다린다.
봄 학기 강좌는 다음달 개강한다. 초등학생·성인 과정 모두 다음달 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여 희망 구민은 구 누리집의 통합예약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구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과학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미래 과학교육의 기반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겠다"며 "다양한 연령층이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alicemunr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