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MBC 15개사 사장 내정... 3월 주총서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MBC 15개사 차기 사장이 20일 내정됐다.
박건식 MBC 기획본부장은 이날 오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에 출석해 지역MBC 사장 선임 명단을 보고했다.
사장 선임 일정이 다른 부산MBC를 제외, 15개 지역사 사장 명단이 보고됐으며 이들은 오는 3월 각 지역사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선임될 예정이다.
이날 이사회에선 MBC 자회사 사장 선임 명단도 보고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MBC 15개사 차기 사장이 20일 내정됐다. 박건식 MBC 기획본부장은 이날 오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에 출석해 지역MBC 사장 선임 명단을 보고했다. 사장 선임 일정이 다른 부산MBC를 제외, 15개 지역사 사장 명단이 보고됐으며 이들은 오는 3월 각 지역사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선임될 예정이다.
지역MBC 사장 명단엔 현재 MBC에서 직책을 맡고 있는 이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대구MBC 사장엔 황외진 MBC씨앤아이 사장이 내정됐고, 대전MBC 사장엔 진종재 MBC 감사국장이, 전주MBC 사장엔 정희찬 MBC 제작기술국장이 이름을 올렸다.
춘천MBC 사장엔 최헌영 춘천MBC 비즈센터장, 제주MBC 사장엔 정용식 MBC 뉴스영상국장, 울산MBC 사장엔 유해진 MBC 심의위원, 목포MBC 사장엔 김순규 목포MBC 디지털제작국장, 안동MBC 사장엔 채환규 MBC 콘텐츠협력팀 국장, 원주MBC 사장엔 전병덕 MBC 심의위원, 포항MBC 사장엔 이승용 MBC 선임기자가 선임됐다. 또 이태문 전 MBC충북 특임국장도 MBC충북 사장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역MBC 4곳은 사장이 재선임됐다. 김낙곤 광주MBC 사장과 함께 이우환 MBC경남 사장, 한정우 MBC강원영동 사장, 이호인 여수MBC 사장이 재선임되며 자리를 지켰다.
이날 이사회에선 MBC 자회사 사장 선임 명단도 보고됐다. MBC씨앤아이 사장엔 도인태 MBC 특임이사가 내정됐고, MBC아트 사장엔 유현 MBC 콘텐츠협력팀 국장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MBC는 지난 7일 지역MBC 사장 선임 공모를 올리고 13일까지 응모서류를 접수받았다. 사장 추천위원회는 이에 따라 사장 후보자를 2배수로 줄이는 절차를 진행했으며, 16일 안형준 MBC 사장은 최종 면접을 마친 뒤 후보자를 내정했다.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골프 현장 취재한 CBS 기자 휴대전화 빼앗겨 - 한국기자협회
- 스포츠서울, 신설법인 이동하는 모든 직원 기자로 발령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김두일 아주경제 정치사회부 선임기자 장인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상준 데일리안 편집국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강현경 국민일보 부국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기문 KBS 기자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양형욱 파이낸셜뉴스 디지털콘텐츠실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최병준 경향신문 미래전략본부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아시아투데이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