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21일 제2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완주군 위기가구 발굴 포상금 지원 조례안, 완주군 자연취락지구 주택개선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8건의 조례안이 처리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21일 제2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완주군 위기가구 발굴 포상금 지원 조례안, 완주군 자연취락지구 주택개선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8건의 조례안이 처리될 예정이다.
각 실과별로 실시되는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는 해당 상임위원회 별로 23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이경애 의원(건강한 고령화시대 새로운 경로당 문화 스마트경로당 구축 필요), 유의식 의원(완주 딸기 명품화를 위한 딸기묘 인증제도 도입 및 고설재배 확대해야), 심부건 의원(환경오염사고 대비 완주 일반산단 완충저류시설 설치 박차 가해야), 이주갑 의원(참전유공자 장례지원 확대 필요) 등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서남용 의장은 “2024년 첫 번째 임시회인 만큼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통해 완주군의 전반적인 사업을 검토하고, 상정된 안건들을 꼼꼼하게 살펴 주민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