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한류가 만났다…“JYP와 손잡은 K팝맛 코카콜라 나왔다”[SS현장]
[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코카콜라가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공고히 자리매김한 K팝과 팬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코카콜라는 소개했다.
코카콜라는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고 소개했다. 3D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큐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한글 ‘코카-콜라’ 로고가 되어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한글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은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께 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카콜라는 리얼매직의 여정으로 크리에이션을 지속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코카콜라가 전 세계 문화를 흡수하고 있다. 한국의 음식, 패션, 드라마, 케이팝 등도 코카콜라와 함께 글로벌 확장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바탕으로 이러한 크리에이티브를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기조연설에 나선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 “무형의 케이팝이 유형의 코카콜라가 된다면 어떤 형태와 맛을 가지게 될지에 대해 고민했다”며 운을 뗐다.
그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 상무는 “케이팝은 세상을 뒤바꾼 물결이다. 케이팝과 함께 케이팝 팬들은 새로운 팬덤 문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며 “독보적인 팬들의 열정과 헌신이 케이팝을 세계적인 혁신으로 만든 원동력이다. 이는마법과 같은 문화로 코카콜라와 접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케이팝 팬들의 열정에 헌정하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또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이번 컬래보레이션에 참여한 박진영 JYP엔터 프로듀서는 “오늘 이 자리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악, 노래, 뮤비 등을 케이팝 팬들에게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뿐만 아닌 코카콜라 케이웨이브 음료까지 전해드릴 수 있어 더 설레고 흥분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유일하게 걱정했던 것이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맛이었는데 마셔보니 특별한 맛이어서 확신을 갖게 됐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통해 디지털 경험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오는 6월엔 SBS 인기가요를 통해 코카콜라와 협업한 3개 그룹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K-웨이브 콘서트’도 후원할 예정이다.
한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EDM 아티스트와 함께 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왔다.
gyuri@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이름으로 유명세 얻고 이제는 나 몰라라?”…‘큰누나’에게 쏟아진 도 넘은 비난
- 송승현, 연예계 은퇴 발표 “한국 떠나 새로운 삶 살아보려 한다” [전문]
- ‘쌀딩크’ 박항서 감독, 베트남 3부 리그 박닌FC 고문으로 새출발
- 손연재, 엄마 됐다…아들 출산→세브란스 1억 기부
- 수지-김우빈, 두바이 목격담 솔솔…파격 비주얼에 뺨까지 눈길
- 뇌경색으로 숨진 방실이는 누구? ‘서울탱고’로 80년대 풍미한 톱 보컬리스트
- ‘정부와 대립→첫 접점 발언’ 이기흥 체육회장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추진 포함 끝까지 간
- “KBO 최고 인기 선수가 돌아간다” 류현진 한화 복귀설에 美도 관심 [SS시선집중]
- “좋아했다 강지원” 탈 많았던 박민영, 고마운 ‘내남결’에 건넨 작별 인사
- 송하윤 손에 이이경 사망 충격, 살인수배 송하윤 “날 두고 너만 행복 안돼” 박민영까지 공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