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역 농가 대상 '농업생산성 향상 지원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는 최근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제공되던 광합성균을 다양한 효능 검증을 거친 뒤, 올해부터는 농업 농가로 대상을 확대하여 무상으로 공급한다.
농·축산 복합기능성 광합성균을 원하는 농가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친환경미생물배양실을 방문하여 공급받을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원예특작팀(☎031-940-4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최근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제공되던 광합성균을 다양한 효능 검증을 거친 뒤, 올해부터는 농업 농가로 대상을 확대하여 무상으로 공급한다.
올해 신규로 공급되는 광합성균인 Rhodobacter capsulatus은 악취 저감 뿐만 아니라 질소 고정화 능력과 호르몬 생성 기능이 뛰어난 농·축산 복합기능성 광합성균으로 알려졌다.
지역유래 토착미생물로부터 분리된 이 미생물은 농업과학기술 공동연구를 통해 다양한 작물에 생산량 향상 효과를 입증받았다.
농가실증실험에 참여한 농가는 놿분 흡수가 빨라지고 수확시기가 늦춰져 생산량이 증가했으며, 병해충 발생이 줄어듦으로써 방제 비용도 절감되었다고 전했다.
농·축산 복합기능성 광합성균을 원하는 농가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친환경미생물배양실을 방문하여 공급받을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원예특작팀(☎031-940-4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