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서 누적매출 1억달러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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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지난 2021년 인도 시장에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누적 매출액 1억 달러(약 1338억원)를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의 대표 지식재산(IP)으로, 1·3인칭 중심의 배틀로얄 장르 게임이다.
사실 크래프톤은 지난 2020년 인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 IP를 처음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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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조사결과 발표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크래프톤이 지난 2021년 인도 시장에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누적 매출액 1억 달러(약 1338억원)를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의 대표 지식재산(IP)으로, 1·3인칭 중심의 배틀로얄 장르 게임이다.
이에 따르면 BGMI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1억건을 돌파했다. 안드로이드 앱 장터에서 이뤄진 다운로드 건수는 95%로, 전체 매출의 90%가 이를 통해 발생했다.
사실 크래프톤은 지난 2020년 인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 IP를 처음 선보였다. 그러나 인도 정부는 같은 해 말 자국 앱 장터에서 해당 게임 다운로드를 갑작스레 제한했고, 크래프톤은 현지 정책 등을 반영해 이 게임을 새 버전인 BGMI로 선보였다. 이 버전 마저 2022년 7월 인도 정부로부터 서비스 제한 조치를 받으면서 배틀그라운드 IP 서비스가 중단되는 듯 했다.
크래프톤은 이에 굴하지 않고 작년 5월부터 배틀그라운드 인도 서비스를 재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누적 매출의 74%는 재출시 이후 발생했을 만큼 흥행 성과가 높았다.
센서타워 측은 보고서에서 BGMI에 대해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다큐멘터리 시리즈 방영,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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