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효율 중시 '분초사회' 겨냥한 '시성비' 가전 주목

신영빈 기자 2024. 2. 20. 14: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사용법과 기능으로 일상 속 시간 절약 도와"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시간의 효율성을 중시하고 분초 단위로 쪼개 사용하는 '분초사회'가 2024년 트렌드 키워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가성비에 시간의 개념을 더한 '시성비'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가전업계는 편리한 사용법과 뛰어난 제품력으로 시간을 단축해주는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바쁜 일상 속 시간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강조했다.

■ "조리 시간 단축해주는 인덕션"

'시성비' 좋은 인덕션으로는 일렉트로룩스의 '얼티밋 테이스트 700 와이드 인덕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더 넓어진 화구와 강력한 화력까지 갖춘 이 제품은 조리 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얼티밋 테이스트 700 와이드 인덕션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10cm 이상 넓어진 70cm의 넓은 사이즈와 4개의 화구를 갖춰 다양한 조리 기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화구 크기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용기를 감지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일렉트로룩스 얼티밋 테이스트 700 와이드 인덕션 (사진=일렉트로룩스)

요리나 식재료에 따라 맞춤 온도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센스프라이 기능'이 탑재되어 스마트하게 불 조절이 가능할 뿐 아니라 손쉽게 다채로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최대 7천350W의 파워 부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짧은 시간 내 강력한 화력으로 요리가 가능하다.

두 개의 화구를 마치 하나의 화구처럼 연결해 사용하는 '브릿지 존' 기능을 탑재해 조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전골이나 찌개 등 큰 화구가 필요한 메뉴를 조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비큐 파티에 필요한 그릴과 같은 대형 팬도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제품 관리도 쉽고 간편하다. 프랑스 유로케라의 세라믹 글라스를 사용한 이 제품은 비소나 안티몬 등의 유해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제품으로, 주방의 건강을 책임질 뿐만 아니라 충격 및 스크래치, 고온에 강해 인덕션을 오랫동안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시간 절약하는 음식물처리기"

음식물처리기를 활용하면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위한 시간을 줄이고 쾌적한 주방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 400 프로'는 강력한 분쇄 기술력으로 2L가량의 음식물 쓰레기를 최대 95%까지 감량해주는 음식물 처리기다. 평균 4시간이던 처리 시간을 약 30% 더 감소시켜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준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카라 400 프로 (사진=스마트카라)

병원성 미생물도 99.9% 제거하는 살균 처리 기술로 주방을 쾌적하게 지킬 수 있다. 또한 3중 에코필터가 있어 악취를 잡아주고, 스마트 보관 기능을 탑재해 냄새, 부패, 벌레 꼬임 걱정 없이 음식물 쓰레기를 모았다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덜었다.

건조통 내부 청소가 필요한 경우 내장된 셀프 크리닝 기능을 활용해 손쉽게 위생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콘센트만 꽂으면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 "스타일러로 옷 관리도 쉽고 빠르게"

매번 세탁소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옷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러에 대한 관심도 높다.

'LG 올 뉴 스타일러'는 스타일러 최초로 내부에 핸디형 스팀 다리미인 '빌트인 고압 스티머'를 탑재한 제품이다. 스타일러 문 안쪽에 옷을 걸고, 하단에 내장된 스티머를 꺼내 스팀 버튼을 눌러 사용하면 된다.

LG전자 올 뉴 스타일러 (사진=LG전자)

LG 스타일러의 독자 기술인 무빙행어는 다이내믹 무빙행어로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무빙행어는 좌우로만 움직이며 먼지를 털어줬다면 신제품은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트위스트 모션이 추가됐다. 미세먼지 코스는 옷을 1분에 최대 200회 털어주던 것 대비 350회까지 털어줘 바람만으로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 준다.

스타일러의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 및 유로 개선을 통해 효율을 한층 더 높였다. 표준살균코스는 79분에서 64분으로, 표준코스는 35분에서 29분으로 작동 시간이 줄어 보다 빠른 관리가 가능하다. 에너지 사용량도 표준코스 기준 377Wh에서 350Wh로 약 7% 줄였다.

■ "쉽고 빠르게 집에서도 두유 제조"

날재료만 있으면 빠르고 간편하게 두유를 만들 수 있는 조리기기도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쿠진 푸드스타일러'는 준비한 재료를 손질하여 적당량을 넣고 작동하면 누구나 손쉽게 요리를 완성시킬 수 있다. 단 23분 만에 요리가 완성되어 바쁜 아침 시간에 사용하기에도 알맞다.

쿠진 푸드스타일러 (사진=쿠진)

푸드스타일러라는 이름에 걸맞게 두유 외에도 건강한 요리법 7가지로 분류하여 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하다. 7가지 스마트 쿠킹 시스템이란 인공 지능이 투입된 재료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요리시간을 자동으로 측정해 끓여주고, 갈아주고, 고아주고, 저어주며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 요리법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7가지 모드로 두유, 죽, 이유식, 스프, 차 등을 빠른 시간에 만들 수 있다.

세척도 간편하다. 제품 내 세척 라인까지 물을 부어주고 세척 모드 버튼을 누르고 세제를 묻힌 솔로 닦은 다음 깨끗이 헹궈주면 된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