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전문가 이장원 세무사 “상속세, 재벌 아닌 모두의 문제”(어쩌다어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위 1% 자산가가 찾는 절세 전문가 이장원 세무사가 출연한다.
2월 20일 방송되는 tvN STORY '어쩌다 어른'(연출 정민식, 최진아) 4회에서는 상속 증여 전문 이장원 세무사가 '우리는 왜 상속 거지가 되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장원 세무사는 "상속세는 재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말해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상위 1% 자산가가 찾는 절세 전문가 이장원 세무사가 출연한다.
2월 20일 방송되는 tvN STORY ‘어쩌다 어른’(연출 정민식, 최진아) 4회에서는 상속 증여 전문 이장원 세무사가 ‘우리는 왜 상속 거지가 되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장원 세무사는 “상속세는 재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말해 눈길을 끈다. 부동산 가격 급등으로 상속 대상과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이에 상속세는 더 이상 부자세가 아닌 중산층의 세금이 되었다는 것. 따라서 상속을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누구든지 상속 거지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상속세 계산법부터 절세 노하우까지 복잡한 상속의 세계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준다. 꼭 알아둬야 할 세무 상식은 물론, 다양한 상속 사례와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현장의 몰입을 이끌어낸다고. 뿐만 아니라 예방적 절세를 위한 효율적이고 합법적인 증여 전략도 귀띔해 유익함을 더한다.
한편 이날 패널로 강연에 함께 한 방송인 김현욱, 배우 황보라, 함은정은 상속 증여를 둘러싼 날카로운 질문을 쏟아내며 궁금증을 해결에 나선다. ‘어쩌다 어른’ MC 김경일 교수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상속에 대비하지 않는 심리에 대해 분석해 공감을 자아냈다는 전언이다. 20일 오후 8시 20분 방송.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업어키운 이정, 손흥민 이천수 얽힌 루머에 분노 “다 X된다”
- 유재석, 용기 낸 박명수에 공개 사과+화답…2월 중 ‘무한도전’ 뭉칠 것 예고(핑계고)
- 지드래곤, 이정재 커플→정용진 부회장…초호화 인맥 파티
- 조영구 확 달라진 외모 “성형외과 촬영 출연료 대신 수술” (동치미)
- 강성연, 이혼 후 함박웃음으로 밝아진 일상 공개 “좋은 시간이였다”
- 시청률 경각심 필요한 ‘나는 솔로’ 모솔 편 자체 브레이크 타임중?[TV와치]
- 故이선균 떠나보낸 소속사 명절 단체샷, 아내 전혜진 센터에…복귀 기대감
- 전공의 파업 시작인데…고윤정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타이밍 어쩌나[TV보고서]
- 파비앙, 이강인 논란 불똥 후 “많은 사람들이 너희 나라 돌아가라고”[종합]
- 강원래, 휠체어 거부 극장서 9일만 ‘건국전쟁’ 관람 “물의 일으켜 죄송”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