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OLED 화면 2개 노트북 '젠북 듀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북 듀오는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으로, OLED 터치스크린 2개와 탈부착형 블루투스 키보드로 구성됐다.
화면 한 개는 영상 시청, 다른 한 개로는 영상회의 등으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젠북 듀오는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수스가 세계 최초 14인치 듀얼 스크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노트북 '젠북 듀오'를 출시한다
젠북 듀오는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으로, OLED 터치스크린 2개와 탈부착형 블루투스 키보드로 구성됐다.
화면 한 개는 영상 시청, 다른 한 개로는 영상회의 등으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불필요한 탭이나 창 전환을 최소화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도록 했다는 게 에이수스 설명이다.
젠북 듀오는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19.8인치 화면을 쓸 수 있는 듀얼 스크린 모드, 본체를 가로 방향으로 돌린 뒤 킥 스탠드를 통해 세우면 데스크탑 모드, 하단 화면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결합한 랩탑 모드, 두 디스플레이를 180도로 펼쳐 쓰는 공유 모드로 쓸 수 있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 모두 에이수스 루미나 OLED를 탑재했다. 에이수스 루미나 OLED는 팬톤 인증의 색 정확도를 갖췄고, 시네마 등급의 100% DCI P3 색 영역을 제공했다. 베사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도 취득했다. 16:10 화면 비율에 최대 3K 고화질과 120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터치스크린은 4096 압력 단계의 스타일러스 펜과 호환되며, 표면에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됐다.
젠북 듀오는 NPU가 내장돼 빠른 AI 성능을 제공하는 인텔 코어 울트라 9 185H나 7 155H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가격은 200만 원 중후반대이다.
잭 황 에이수스 지사장은 “올해는 에이수스가 AI가 적용된 제품을 많이 선보일 것”이라며 “경쟁이 매우 치열하지만, 소비자 시장에서 상위권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0조 퇴직연금 잡자” 금융권 'RA 운용' 격돌
- 아이오닉6, 690만원 '보조금킹'…테슬라 모델Y 3분의 1 '뚝'
- 삼성·애플 참전…스마트링 시장 10배 커진다
-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등극
- 불법사금융 2차전쟁…“3만%대 살인적 이자, 대부중개 플랫폼 등 강력 조사”
- 과기정통부, K-클라우드 프로젝트 5개 사업에 218억원 투입
- 충남, 올해 정부예산 10조 이어 내년 국비 예산 '11조 시대' 연다
- 쏘카 “하반기 실적 개선”...4가지 전략 이니셔티브 추진
- 다큐브, AI업무비서 '보이스 프로(vioce PRO)' 출시…포스코DX에 맞춤 공급
- 희비갈린 상장VC…살얼음판 속에 기지개 켜는 4Q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