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가 손절한 후배 누구? “나한테 막말..냉정하게 끝냈다” (강심장VS)

박아람 2024. 2. 20. 14: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방송인 전현무가 과하게 선을 넘는 친구를 손절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오늘(20일) 방송되는 SBS '강심장VS'는 '멘탈 전쟁: 유리가 강철을 이기는 법'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는 배우 김병옥, 방송인 사유리, 댄서 모니카와 립제이, 그리고 스켈레톤 국가대표 출신 윤성빈이 출연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새로운 조합으로 흥미로운 토크 배틀을 펼친다.

평소 '강철 멘탈 소유자'로 알려진 윤성빈은 과거 올림픽 금메달 획득 시에도 차분한 모습으로 화제 됐던 일에 대해 "숨어서 좋아했다"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의아해하는 MC들의 모습에 그는 당시 올림픽 대기실에서 있었던 일화를 털어놓기도 했는데 이를 들은 모두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이날 윤성빈은 멘탈로 괄약근까지 조절 가능하다는 '황당 논리'를 펼쳐 폭소를 자아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스켈레톤 시합 당시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곤욕을 치렀던 사연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배가 아파 웜업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시합에 올랐다는 그는 올라서자마자 '신호'가 왔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이어진 상황을 설명하며 그 덕에 1등을 했다고 덧붙여 모두를 배꼽 잡게 했다. 괄약근까지 조절했던 그의 강철 멘탈에 관한 이야기는 본방송에서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윤성빈은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손절한다"는 냉정한 발언으로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그럼 어떻게 돈을 받냐는 MC들의 질문에 "그냥 주고 만다"고 답한 윤성빈은 돈에 관한 냉철한 철학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한 그는 주변인을 손절 해야만 할 때 취하는 본인만의 손절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예의는 갖추되 정확하게 끝맺는 강철 멘탈다운 방법에 일동 감탄을 자아냈다.

전현무는 "과하게 선 넘은 친구를 손절하고 싶을 때 저는 냉정하게 한다"며 자신의 손절법을 공개했다.

그는 "친하게 지내던 동생이 술을 마시고 저한테 막말을 했다. 동생이 기억이 안 난다면서 '어유 형님 제가 뭐 실수했나요?'라더라. '아냐 괜찮아. 실수할 수도 있지'하면서 제 번호를 바꿨다. 그냥 끝이다. 저는 손절할 사람들 리스트를 만들어서 한꺼번에 확 정리하는 스타일이다. 인맥 청소를 한다고 저는 얘기한다. 딱 봐서 아무리 술 취했다 해도 저런 행동과 말을 한다는 거는 그 사람 일부이지 않나"라고 자신의 사연을 이야기했다.

이를 들은 일본인 방송인 사유리는 "저도 오빠 말이 맞다. 술을 마시고 크게 실수하는 사람이 언젠가는 술을 안 마시고도 실수 한다. 100%다. 그 버릇을 갖고 있다"라고 공감했다.

이후 손절한 후배를 만나게 됐다는 전현무는 "번호를 알려달라기에 '잠깐만'하고 도망갔다"며 후배 요청에 번호를 안 주고 줄행랑을 쳤다고 고백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윤성빈은 강철 멘탈과는 반대되는 면모로 드라마를 보며 눈물을 흘린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매주 드라마를 4개씩 챙겨본다"며 드라마 광다운 모습을 보였는데 '운동 VS 드라마'에도 고민 없이 드라마를 선택, 이어 본인만의 논리적인 이유를 덧붙여 현장을 폭소케 했다. 심지어 "드라마 섭외가 들어오면 생각 있냐"는 질문에 한 치의 고민도 없이 "생각 있다"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더불어 최근 눈물을 흘렸던 드라마로 '연인'과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를 언급한 윤성빈은 '정신병동 박보영 VS 연인 안은진' 중 이상형이 누구냐는 기습 질문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이 중 한 명을 선택하며 의외의 이유를 밝히기도 했는데, 과연 윤성빈이 선택한 이상형은 누구일지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멘탈 전쟁: 유리가 강철을 이기는 법' 편은 오늘 밤 10시 20분에 SBS에서 방송되는 '강심장VS'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kki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