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OP.GG와 게임 데이터 서비스 구축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OP.GG)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종근 오피지지 CDO는 "전세계 수천만명 이용자에게 게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온 오피지지 역량과 국내 최고 인기 게임 FC온라인이 결합했을 때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넥슨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OP.GG)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넥슨은 인공지능(AI) 연구조직 인텔리전스랩스가 보유한 계정·매치 등 인게임 정보 및 메타데이터 제공을, 오피지지는 세부적인 서비스 개발과 론칭을 맡는다.
첫 번째 협업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관련 서비스로 3월 중 정식 출시된다. 오피지지 사이트 내 별도 FC 온라인 채널이 신설돼 구단 가치와 공식 경기 랭킹 등을 조회할 수 있다. FC 온라인 e스포츠 선수와 각 팀별 순위도 살펴볼 수 있다.
넥슨과 오피지지는 FC 온라인을 시작으로 게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을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다. 양사간 시너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데이터 기반 플랫폼 생태계 전반의 확장에도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그간 넥슨이 풍부한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다수 구축해 온 만큼 오피지지와의 협업 역시 매우 기대된다”며 “넥슨과 오피지지의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근 오피지지 CDO는 “전세계 수천만명 이용자에게 게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온 오피지지 역량과 국내 최고 인기 게임 FC온라인이 결합했을 때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넥슨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0조 퇴직연금 잡자” 금융권 'RA 운용' 격돌
- 아이오닉6, 690만원 '보조금킹'…테슬라 모델Y 3분의 1 '뚝'
- 삼성·애플 참전…스마트링 시장 10배 커진다
-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등극
- 불법사금융 2차전쟁…“3만%대 살인적 이자, 대부중개 플랫폼 등 강력 조사”
- 과기정통부, K-클라우드 프로젝트 5개 사업에 218억원 투입
- 충남, 올해 정부예산 10조 이어 내년 국비 예산 '11조 시대' 연다
- 쏘카 “하반기 실적 개선”...4가지 전략 이니셔티브 추진
- 다큐브, AI업무비서 '보이스 프로(vioce PRO)' 출시…포스코DX에 맞춤 공급
- 희비갈린 상장VC…살얼음판 속에 기지개 켜는 4Q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