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신화콘텍, 애플 'USB-C' 탑재 에어팟4·에어팟맥스 올해말 출시..USB커넥터 국내 1위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화콘텍에 장중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애플이 올해 말 신형 에어팟 2종과 에어팟 맥스 등 관련 제품을 잇따라 내놓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기대감이 반영되는 모습이다.
신형 에어팟 맥스에도 충전 및 오디오 재생을 위한 라이트닝 대신 USB-C 포트가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신화콘텍의 주력 제품은 C타입 USB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신화콘텍에 장중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애플이 올해 말 신형 에어팟 2종과 에어팟 맥스 등 관련 제품을 잇따라 내놓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기대감이 반영되는 모습이다.
20일 오후 1시 38분 현재 신화콘텍은 전 거래일 대비 3.03% 오른 47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연말 2개의 4세대 에아팟 모델과 신형 에어팟 맥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4세대 에어팟은 새로운 디자인, 고음질 외에도 투자업계의 관심을 모은 'USB-C' 포트 지원 충전 케이스가 적용될 것으로 보여 관심이 쏠린다.
신형 에어팟 맥스에도 충전 및 오디오 재생을 위한 라이트닝 대신 USB-C 포트가 탑재될 예정이다.
애플은 4세대 에어팟 2종을 출시한 후 기존 2, 3세대 에어팟 제품을 단종할 계획이라서 수요 증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신화콘텍은 지난 2002년 설립된 커넥터 전문기업으로 USB커넥터 분야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휴대폰, 가존 등에 적용되는 USB커넥터에서는 국내 1위 업체다. 이 때문에 앞서 USB-C 적용 소식에 따라 주가가 변동성을 키웠다.
특히 신화콘텍의 주력 제품은 C타입 USB다. C타입은 기존 8핀 USB와 모양이 달라 호환이 어려워 도입 초기 교체 수요가 강하게 나타난 바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미선, 암투병 근황…이봉원 "치료 다 끝났다"
- 치매 남편 앞에서 불륜 즐기며 한 말…"모텔비 굳었다"
- '서울대 성악과 출신' 김혜은 "화류계 종사자와 몇 달 붙어 살았다"…왜
- 법의학자 "故안성기, 음식물에 기도 폐쇄…암 환자에 흔한 것 아냐"
- 서장훈, "내 외모 신세경급" 女 등장에 깜짝…'한숨'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마사지사와 호텔 동숙… 법원 "성관계 증거는 부족"
- 김영임 "남편 이상해 순간 손 올라가…경찰 집에 와"
- 싱글맘된 장윤정, 이혼 심경 "아이한테 미안"
- "자꾸 보험 들라 전화해서 화났다"…보험설계사 집에 불러 감금한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