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2월 20일 뉴스센터12

정영민 2024. 2. 20. 12: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공의 6천여명 사직…757명 업무개시명령"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발하며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들이 100개 병원에 6천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의료현장이 혼란을 빚으면서 정부는 전공의 757명에게 업무개시명령을 내렸습니다.

■ 이낙연, 개혁신당과 결별…"통합유지도 위협"

이낙연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회견을 열고, 개혁신당과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이 공동대표는 부실한 통합 결정이 부끄러운 결말을 낳았다며 통합 합의 전 '새로운 미래'로 다시 돌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박진, 서대문을로…박용진, 하위 10% 반발

국민의힘 박진 의원이 당 공천관리위의 험지 출마 요청에 따라 서울 강남을 대신 서대문을 지역에 나가기로 했습니다. 민주당에선 박용진 의원이 하위 10% 평가에 반발하며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하는 등 하위평가 통보를 둘러싼 파열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 푸틴, 김정은에 승용차 선물…제재 위반 가능성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러시아산 승용차를 선물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습니다. 이 선물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 제재를 위반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 내일까지 영동 최대 50㎝ 폭설…대설특보 확대

강원 영동과 경북 산지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내일까지 영동지역엔 최고 50cm 이상의 폭설이 쏟아지겠습니다. 내일은 비와 함께 눈도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대설특보 지역도 점차 넓어지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