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어르신 소근육 관절강화 운동교실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월부터 활동량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방문건강관리 전문인력이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소도구를 이용한 소근육 관절강화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년도 신규 사업인 소근육 관절강화 운동교실은 전문인력이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 방문해 어르신들의 관절 가동범위 등을 확인한 후 루프밴드, 필라테스링, 짐스틱 등 소도구를 활용한 부위별 근육 강화 운동을 교육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월부터 활동량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방문건강관리 전문인력이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소도구를 이용한 소근육 관절강화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년도 신규 사업인 소근육 관절강화 운동교실은 전문인력이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 방문해 어르신들의 관절 가동범위 등을 확인한 후 루프밴드, 필라테스링, 짐스틱 등 소도구를 활용한 부위별 근육 강화 운동을 교육한다.
프로그램 관리를 위해 매분기마다 운동처방사가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실제 운영과정에 대해 토의하고, 분기별로 다른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한다.
올해 처음 시행돼 2월에는 운동처방사가 직접 마을회관을 방문해 전문인력이 교육 과정에서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 현장지도도 실시했다.
한편 방문건강관리사업은 보건소에 내소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문인력이 가정 방문해 혈압·혈당 측정, 기초 건강상태 모니터링, 교육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다.
◇ 합천군,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특별 안전점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오는 24일 관내 16개소에서 개최 예정인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선기 부군수를 비롯한 안전총괄 부서 및 행사 담당부서 합동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행사 주관기관에서 수립한 안전관리계획을 바탕으로 ▲달집주변 거리이격 안전통제선 설치 등 현장 안전조치 확인 ▲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행사장 내 진화장비 비치 등 대응 계획 점검 ▲가스·전기 시설 등 현장 곳곳의 시설물 안전성 점검 등 현장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꼼꼼히 살필 예정이다.
◇ 합천군, 겨울방학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9일 교육청, 경찰서, 청소년 지도위원, 청소년상담센터와 연계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이용이 많은 식당과 pc방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신·변종 업소 단속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의무 점검 ▲청소년 담배·주류 등 판매하는 행위 단속 ▲유해환경 예방 스티커 부착 위반 여부 점검 등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한편 점검을 통해 업주들에게 술∙담배 판매 시 신분증 확인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에 동참하기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