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끗차이' 박지선 교수 "'솔로지옥' 팬…여전히 출연 희망" 고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해 결혼 7년 만에 첫 아이를 출산한 '초보 엄마'이자 심리 전문가 박지선 교수가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로 돌아온다.
출산 후 첫 고정 프로그램으로 '한끗차이'를 선택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박지선은 "자그마한 차이가 가져오는 치명적인 결과에 대해 들여다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그동안 출연했던 많은 프로그램들과의 차별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결혼 7년 만에 첫 아이를 출산한 '초보 엄마'이자 심리 전문가 박지선 교수가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로 돌아온다.
출산 후 첫 고정 프로그램으로 '한끗차이'를 선택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박지선은 "자그마한 차이가 가져오는 치명적인 결과에 대해 들여다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그동안 출연했던 많은 프로그램들과의 차별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끗차이'는 범죄심리학과 사회심리학을 두루 섭렵하며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아온 박지선 교수가 예리한 분석과 촌철살인 언변을 총동원, 성공과 파멸을 가르는 '한 끗 차이의 법칙'을 찾아낼 것으로 예고되며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살면서 가장 잘한 일은 남편과의 결혼"이라고 밝히며 귀여운 사랑꾼 면모를 드러내기도 한 박지선 교수와의 일문일답을 공개한다.
Q. 출산 후 첫 고정 프로그램으로 '한끗차이'를 선택하신 계기 혹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최근 몇 년 사이 사회 전반적으로 ‘심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걸 느낍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물의 심리에 대한 스토리텔링에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Q. '한끗차이'는 '성공의 원동력'과 '비뚤어진 욕망'을 갈라놓는 '한 끗 차이의 법칙'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살면서 해본 가장 잘한 일과 소위 '미친 짓'은 무엇인가요?
- 잘한 일은 남편과 결혼한 일, 미친 짓은 혼자 아르헨티나 여행을 갔던 일이 생각나네요.
Q. 박지선 교수님의 본성 키워드가 '겉냉속촉 분석소녀'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인간은 복합적인 존재임을 잘 보여주는 키워드라고 생각합니다. 단, ‘소녀’는 조금 부담스럽고, ‘분석가’가 적합할 것 같아요.
Q. 그동안 출연하신 많은 범죄, 심리를 다루는 프로그램들과 '한끗차이'의 차별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 '한끗차이'는 같은 듯 다른 두 인물 간 비교를 통해, 그야말로 자그마한 차이가 가져오는 치명적인 결과에 대해 들여다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Q. 다른 출연자들과는 어떤 인연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또, '나의 케미왕'을 뽑고 이유를 말씀해 주세요.
- '솔로지옥' 팬으로서 홍진경 씨 만날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출연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꼭 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 다른 사람의 마음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내 마음도 들여다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이 기회를 꼭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냉철의 아이콘' 박지선과 '호화 MC 군단' 홍진경X장성규X이찬원의 본격 인간 본성 탐구 프로그램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는 오는 28일 저녁 8시 40분 첫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민순삭' 우아! 나나 "고민 공감 자신 있어"…'자신감 뿜뿜' 눈길
- 알렉사, 美 '켈리 클락슨 쇼' 선공개 'Sick' 정식 발매
- 끝나지 않은 '도킹'…이승윤, 2024년 '新 콘텐츠' 선언
- 아이돌 선배로 후렴 채운 '최초 시도'…엑신, 선공개 '마이 아이돌' 눈길
- 문채원, 아이오케이와 재계약…“아름다운 동행, 전폭지원 약속”
- '가전 접근성 인증제' 연내 시행안 나온다
- [단독]공동인증서 부정 발급…마이데이터 보안 위태
- 복지부 “전공의 진료유지명령, 현장점검 실시…비상진료체계 운영”
- 北 김정은에 자동차 자랑하던 러 푸틴...김 남매에 선물까지
- “불만 쌓이는데…애플 '비전프로2' 빨라야 내년 8월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