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체육회·포항의료원, 체육 복지 위해 상호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체육회는 지난 19일 오전 회의실에서 포항의료원과 지역 체육 복지를 위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주영 회장(포항시체육회)과 함인석 원장(포항의료원)을 비롯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체육회는 지난 19일 오전 회의실에서 포항의료원과 지역 체육 복지를 위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주영 회장(포항시체육회)과 함인석 원장(포항의료원)을 비롯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경과 보고와 업무협약서 낭독, 서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날 상호 교류를 통한 지역 봉사활동 협력을 기본 바탕으로 시체육회 임직원과 선수, 그 가족을 대상으로 원활한 진료를 위한 편의 제공과 종합 건강검진 지원 등의 체육인 복지 향상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의료기관 홍보 및 병원 이용 권장 ▲다양한 홍보활동 캠페인, 지역 행사 협조 ▲체육회 임직원(실업팀 선수 포함) 과 가족 의료혜택·편의 제공(상급병실 사용료, MRI기본촬영, 초음파 비급여 비용, 종합검진료, 장례식장 시설사용료 등 각 부분별 감면) 등에 대해 향후 2년 간 상호 협력키로 했다.
포항시체육회 나주영 회장은 “올해 체육복지 추진의 첫 삽을 뜨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협약식인 만큼 이를 계기로 경상북도포항의료원이 포항체육인의 건강증진을 물론 포항시민들의 건강을 선도하고 포항체육 발전을 위해 동행해 주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포항의료원 함인석 원장은 “과거 치료목적에서 현재 예방과 건강관리의 의료서비스로 인식변화가 상당 부문 진행되고 있어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의료와 체육이 밀접한 관계를 형성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스포츠복지로 시민행복 실현을 위해 양 기관이 한마음 한 뜻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