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잡코리아는 채용 관리 솔루션(ATS) 기업 나인하이어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이번 인수로 기업 고객의 HR(인적자원) 솔루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HR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진화하는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기업의 니즈를 더욱 선제적으로 파악해 채용 시장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는 채용 관리 솔루션(ATS) 기업 나인하이어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행보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기업 채용 관리에 필요한 △채용 사이트 제작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취합 △지원자 통합 관리 △지원자 다면 평가 △채용 데이터 분석 등을 서비스한다. 구인 기업은 반복되는 업무 과정을 단축하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채용 과정에서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력서 심사 과정은 잡코리아의 매칭 기술과 결합해 최적의 지원자를 더욱 손쉽게 선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잡코리아는 이번 인수로 기업 고객의 HR(인적자원) 솔루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HR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진화하는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나인하이어와 긴밀하게 협업해 HR 업무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을 확장하고, 기존 HR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종합 HR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기업의 니즈를 더욱 선제적으로 파악해 채용 시장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용 기자 yong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네 나라로 돌아가” 악플에…‘이강인 골수팬’ 파비앙의 대답은?
- [영상] 전공의 오늘 병원 떠난다…'수술 줄줄이 연기' 현실화된 의료대란
- '컴백' 아이유 '승부욕 생긴 30대 첫 앨범, 지독하게 '승리' 키워드 넣어'
- “李는 사법리스크, 元은 굴러온 돌”…비호감 대결로 가는 ‘명룡대전’
- '오늘밤 최대 고비, 파국만은 막자' 복지부에 손내민 서울의대 교수
- 올해부터 하와이 여행 비용 늘어난다…1인당 25달러 관광세 부과 추진
- '전공의 집단 사직' 대비…소방청, 119 응급환자 이송병원 선정하기로
- '가상화폐 사려고 했더니 돈만 갖고…' 인천서 현금 10억 원 편취 사건 발생
- ‘찐윤’ 이철규·전직 장관도 경선…중구성동을은 3인 대결
- 코로나 이후 재정 어렵지만…다시 24시간 진료나선 ‘산재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