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드디어 나오네”…교촌치킨, 이마트서 ‘소스 6종’ 단독 판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4. 2. 20. 11: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촌치킨이 교촌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K1 소스를 국내에 선보인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이마트에서 'K1 소스 6종'을 단독 출시하며 국내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촌은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3종,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 총 6종의 K1 소스를 단독 판매한다.

K1 핫소스는 교촌의 시그니처인 레드소스의 원재료이자 K-푸드의 핵심인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핵심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이 교촌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K1 소스를 국내에 선보인다. 단순 치킨 프랜차이즈를 넘어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기업으로 도약한다는 포부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이마트에서 ‘K1 소스 6종’을 단독 출시하며 국내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촌은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3종,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 총 6종의 K1 소스를 단독 판매한다.

그 중 ‘K1 핫소스’ 3종은 국내 출시에 앞서 글로벌 이커머스 웹사이트인 아마존에 선론칭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았다.

‘K1 소스’는 교촌이 내세운 미래성장 키워드 G(Global), S(Sauce), E(Eco), P(Platform)를 기반으로 출시됐다.

간장, 레드, 허니 등 소스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교촌의 소스 노하우를 녹여냈다.

제품명인 ‘K1’에는 ‘교촌 넘버원(Kyochon No.1)’, ‘코리아 넘버원(Korea No.1)’이라는 포부가 담겼다.

K1 핫소스는 교촌의 시그니처인 레드소스의 원재료이자 K-푸드의 핵심인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핵심이다.

K1 핫소스 3종은 마늘 오일이 더해져 알싸한 매콤함이 특징인 ▲ K1 레드 갈릭 핫소스, 김치 농축액과 트러플 오일과의 색다른 조합인 ▲ K1 김치 트러플 핫소스, 블루베리와 라즈베리의 상큼함을 더한 ▲ K1 베리베리 핫소스다.

핫소스 3종과 함께 출시된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은 ▲ K1 꿀간장 치킨소스 ▲ K1 꿀버터 치킨소스 ▲ K1 매콤달콤 치킨소스 3종이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가정에서도 볶음밥, 치킨, 피자, 햄버거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K1 소스 6종’은 액상 형태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교촌은 소스류 국내 론칭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마트에서 총 6종의 소스를 1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