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한 달 만에 164% 성장···입소문 탄 이 제품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쿠홈시스(284740)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피처형 정수기인 인스퓨어 필터정수기의 판매량이 한 달 만에 164%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차별화된 '물 맛'을 자랑하며 출시 한 달 만인 지난해 12월 판매량이 164% 급성장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 제품은 공간 등의 제약으로 설치형 정수기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나 신혼부부에게 좋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뛰어난 정수 능력을 통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잇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월 판매량 100% 이상 급증
올 1월도 전월比 84% 상승해
1인가구·신호부부 사이서 인기
쿠쿠홈시스(284740)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피처형 정수기인 인스퓨어 필터정수기의 판매량이 한 달 만에 164%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자가 필터 교체형 정수기로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차별화된 ‘물 맛’을 자랑하며 출시 한 달 만인 지난해 12월 판매량이 164% 급성장했다. 올 1월에도 전월 대비 84% 상승하며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물 맛 품평회에서 4년 연속 골드상을 수상하며 쌓아온 기술력을 신제품에도 적용했다. 수돗물을 최적으로 정수할 수 있는 맞춤형 내추럴 카본 블록 필터를 장착해 불쾌한 냄새를 지우면서 동시에 휘발성 유기 화합물, 중금속 등 총 31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또 미세 플라스틱을 포함한 5.23㎛ 이하의 미세 입자도 거를 수 있으며 열 압축 공법으로 필터에서 떨어지는 활성탄 필터 가루도 최소화하는 등 정수 성능을 높였다.
경제성과 친환경을 모두 챙긴 것도 특징이다. 생수를 구매하면 1년간 90만 원(1리터당 500원 기준)을 지출해야 하지만 인스퓨어 필터정수기는 연간 9만 9000원(1리터당 55원)만 지불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버려지는 1회용 페트병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필터 한 개로 최대 500리터까지 정수할 수 있어 일회용 2리터 페트병 250개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낸다. 교체 주기가 도래한 필터 역시 플라스틱으로 재활용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 제품은 공간 등의 제약으로 설치형 정수기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나 신혼부부에게 좋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뛰어난 정수 능력을 통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잇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네 나라로 돌아가” 악플에…‘이강인 골수팬’ 파비앙의 대답은?
- [영상] 전공의 오늘 병원 떠난다…'수술 줄줄이 연기' 현실화된 의료대란
- '컴백' 아이유 '승부욕 생긴 30대 첫 앨범, 지독하게 '승리' 키워드 넣어'
- “李는 사법리스크, 元은 굴러온 돌”…비호감 대결로 가는 ‘명룡대전’
- '오늘밤 최대 고비, 파국만은 막자' 복지부에 손내민 서울의대 교수
- 올해부터 하와이 여행 비용 늘어난다…1인당 25달러 관광세 부과 추진
- '전공의 집단 사직' 대비…소방청, 119 응급환자 이송병원 선정하기로
- '가상화폐 사려고 했더니 돈만 갖고…' 인천서 현금 10억 원 편취 사건 발생
- ‘찐윤’ 이철규·전직 장관도 경선…중구성동을은 3인 대결
- 코로나 이후 재정 어렵지만…다시 24시간 진료나선 ‘산재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