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세 한글떼기 쉽고 빠른 이유는…천재교과서 밀크티아이 유아한글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전 해야 할 일 중 단연 중요하게 손꼽히는 것이 바로 '한글 떼기'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유아 학습지 '밀크티아이'는 효율적인 한글 학습법을 선보이며 자녀의 한글 떼기에 고민인 학부모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전 해야 할 일 중 단연 중요하게 손꼽히는 것이 바로 '한글 떼기'다. 대다수의 아이가 입학 전 한글을 숙지하기 때문이다. 5~6세부터 한글에 관심을 두고 읽기 시작하는 유아가 늘고 있으며, 7세 중에는 읽기는 물론 쓰기까지 가능한 아이들이 많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유아 학습지 '밀크티아이'는 효율적인 한글 학습법을 선보이며 자녀의 한글 떼기에 고민인 학부모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밀크T아이의 유아 한글 프로그램은 쉽고, 빠르게 깨치는 학습법을 강조한다. 특히 한글 공부가 처음인 유아가 자연스럽게 글자 모양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먼저 밀크티아이 한글 공부에서는 통 글자를 활용한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글자의 모양에 익숙하게 하고, 나아가 글자 모양과 의미를 이해하도록 한다. 이 과정에서 신나는 율동송과 찬트도 있어 더욱 즐겁게 한글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한글 창제 원리에 따른 학습법은 글자를 확실하게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다. 익숙한 단어만 읽던 유아도 한글 창제 원리와 자모음 결합을 이해하면서 스스로 한글 원리를 깨치게 된다. 그 후에는 처음 보는 쉬운 단어를 읽을 수 있고, 나아가 획이 많은 낱말들도 자신 있게 읽을 수 있는 단계가 된다.
천재교과서 밀크T아이 관계자는 "밀크티아이의 한글 학습법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상황에 맞는 어휘를 사용하여 문장을 구성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게 된다. 그리고 이 단계를 마치면 문장을 읽고, 쓸 수 있어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무리 없이 한글 떼기를 마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밀크T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 체험 기간에는 유아 한글뿐만 아니라 수학, 영어, 기초한자, 코딩 등 자녀 수준에 맞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에 치인 후 뒤따르던 SUV에 8㎞ 끌려간 50대, 숨져
- "푸바오 이제 가는 거니"...3월 3일 라이브방송 `기대감`
- "젊은데 왜 일 안해" 훈계했다가 뺨 맞아 격분…흉기로 2차례 찔러
- `휴지로 감싸 쓱` 3천만원 상당 칩 훔친 카지노 딜러 구속
- 전신 화상 30대 끝내 숨졌다…평창 LPG 가스폭발 `참사`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北에 경고 메시지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