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간편결제 카드등록 기술 개발…특허도 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이니시스(035600)는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에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에는 쇼핑몰 간편결제 시스템에 카드를 등록하려면 카드번호·유효기간·CVC번호(인증코드) 등 카드정보를 일일이 입력하거나 소지한 실물카드를 촬영해 정보를 인식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에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술은 KG이니시스의 브랜드 맞춤형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에 탑재됐다. 이를 통해 KG이니시스에서 자체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가맹점 어디나 바로 도입 가능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웹 환경에서 모두 구현 가능하다.
회사는 이 기술이 간편결제 카드 등록 편의성을 높여 간편결제 이용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나아가 간편결제는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록인(Lock-in) 효과가 있고, 쇼핑몰 역시 간편결제를 통한 구매 데이터로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만큼, 재방문율과 재구매율 제고 및 실질적인 거래액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무지갑 시대에 실물카드를 직접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과 카드정보 유출 염려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카드 등록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면서 “현재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로, 고객 수요를 기술 차별화로 연결해 성장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선도 기업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술 받으려 미국서 귀국했는데"…전공의 전격 파업, 환자들 '멘붕'
- “아빠인 줄” 40대 男, 룸카페서 초등생을…부모는 무너졌다
- 나이트클럽 화재로 100여명 사망…'최악의 참사'[그해 오늘]
- “빵집 어디예요?” 물어봤다고 기절하도록 폭행...집행유예
- ‘상습 음주운전’에 ‘바꿔치기’…집행유예 받은 이루, 다시 법정 선다
- 성기 확대하려다 되레 댕강 잘려...보상금은?
- “1억원 빌린 뒤 잠수”…보컬그룹 출신 연예인 ‘사기 혐의’ 검찰 송치
- "대기업이냐 XXX아?" 카페서 9개월 근무하고 육아휴직 신청하자 '쌍욕'
- 푸틴, 김정은에 러시아산 승용차 선물...1700억 ‘아우루스’?
- “교도관한테 맞아 전치 10주 골절상”…경찰,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