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우즈베키스탄 교육부와 교육 국제교류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교육청이 우즈베키스탄 교육부와 교육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0일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우즈베키스탄을 방문 중인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힐룰라 우마로바 우즈베키스탄 유아일반교육부장관을 만나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충남교육청은 방문 일정 동안 우즈베키스탄 전문교육진흥원과 사마르칸트대통령학교, 알카라지미IT학교, 타슈켄트한국교육원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교육청이 우즈베키스탄 교육부와 교육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0일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우즈베키스탄을 방문 중인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힐룰라 우마로바 우즈베키스탄 유아일반교육부장관을 만나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우즈베키스탄과 교원 교류와 학생 교류, 교육활동 교류 등의 교육 국제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교원 교류는 3월에 고려인 우즈베키스탄 교사를 초청해 도내 다문화 밀집 지역 학교에 배치하고 하반기에 충남 교사들을 파견해 한국어 교육 등을 하기로 협의했다.
학생 교류는 세계시민청소년캠프 등 학생 온라인 교류와 방문 교류를 통해 문화 다양성 이해와 인식 개선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활동 교류를 통해서는 충남교육청이 직접 개발한 한글 교육자료와 기자재 등을 보급하고 이를 활용한 교사 연수와 교육봉사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
충남교육청은 방문 일정 동안 우즈베키스탄 전문교육진흥원과 사마르칸트대통령학교, 알카라지미IT학교, 타슈켄트한국교육원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전CBS 고형석 기자 koh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님, 저 몰매 맞았어요"…조폭 간 새벽 도심 패싸움
- 정광재 "이낙연, 이준석과 결별? 위장 결혼의 결말은 이혼뿐" [한판승부]
- 전공의가 병원 떠나자 백혈병 아이는 병실서 쫓겨났다
- "청소 상태 불량하다"며…거울 닦던 미화원 추행한 주민
- "테슬라 사이버트럭, 두 달 만에 녹슨 자국"…일부 차주 불만
- 이강인 어쩌나…광고계 너도나도 손절[어텐션 뉴스]
- 물가 상승률 둔화 지속에…소비자심리지수 석 달 연속 상승
- SNS서 정부 '업무개시명령 대처법' 공유하는 의사들
- 한전 흑자 전망에 주가도↑…누적 적자 해소는 '글쎄'
- 홍익표 "윤석열 정부 오만과 독선…대안 세력은 민주당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