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여·야 경선지역 속속 결정…본선행 티켓 향방 관심 고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50일 앞으로 다가운 가운데 강원지역에서도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기 위한 경선이 시작되면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이철규 국회의원과 장승호 당 중앙위원회 건설분과 부위원장의 경선을 결정했다.
국힘 강원 지역구에서 여당 경선이 확정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 원주 갑·강릉 선거구 경선 실시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50일 앞으로 다가운 가운데 강원지역에서도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기 위한 경선이 시작되면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이철규 국회의원과 장승호 당 중앙위원회 건설분과 부위원장의 경선을 결정했다. 국힘 강원 지역구에서 여당 경선이 확정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철규 의원은 단수 요건이 되는데 공관위원을 맡고 있기 때문에 경선을 자청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국힘은 원주갑(박정하), 원주을(김완섭), 홍천·횡성·영월·평창(유상범) 3개 선거구의 단수공천을 확정했다. 이에 국힘의 강원지역 공천은 춘천·철원·화천·양구 갑과 을, 강릉, 속초·인제·고성·양양 선거구 등 4개 선거구만 남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원주 갑과 강릉선거구의 2인 경선 여론조사를 오는 26~28일까지 진행한다. 원주 갑의 경선 대상자는 여준성·원창묵 예비후보며 강릉은 김중남·배선식 예비후보다. 권리당원 투표와 일반 여론조사를 각각 50%씩 반영하는 국민참여경선 방식으로 이뤄진다. 두 지역구의 경선 결과 발표는 이달 말쯤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강원지역 선거구는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여야 합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공식적인 선거법 개정안이 처리되지 않아 선거구 획정 조정 대상으로 거론된 도내 선거구에 여야의 공천 심사 결과 발표는 미뤄지고 있다.
여야 모두 춘천·철원·화천·양구 갑과 을 선거구에 대한 공천 심사 결과 발표를 미뤘다. 특히 국민의힘에는 현역 의원들의 지역구인 춘천·철원·화천·양구 을과 강릉, 속초·인제·고성·양양 3개 선거구가 모두 선거구 조정 대상에 오르면서 공천 심사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jgamj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님, 저 몰매 맞았어요"…조폭 간 새벽 도심 패싸움
- 정광재 "이낙연, 이준석과 결별? 위장 결혼의 결말은 이혼뿐" [한판승부]
- 전공의가 병원 떠나자 백혈병 아이는 병실서 쫓겨났다
- "청소 상태 불량하다"며…거울 닦던 미화원 추행한 주민
- "테슬라 사이버트럭, 두 달 만에 녹슨 자국"…일부 차주 불만
- 물가 상승률 둔화 지속에…소비자심리지수 석 달 연속 상승
- SNS서 정부 '업무개시명령 대처법' 공유하는 의사들
- 나발니 부인 "푸틴이 남편 살해했다…연루자 공개할 것"
- 의사 집단행동 '강경대응' 예고…업무개시명령 위반 '처벌 수위' 관건
- 이강인 어쩌나…광고계 너도나도 손절[어텐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