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 한국금융산학학회 창립회장에 백재승 한국외대 교수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재승 한국외대 국제금융학과 교수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금융산학학회 창립식 및 초대 세미나'에서 초대 창립회장에 선임됐다.
백재승 초대 창립회장은 "금융은 모든 계층의 발전을 위한 동력이어야 한다"며 "현장과 학문의 융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금융 지원 모델을 고민하고, 현실적인 도전에 대한 산학협력으로 상생의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재승 한국외대 국제금융학과 교수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금융산학학회 창립식 및 초대 세미나'에서 초대 창립회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년이다.
백재승 초대 창립회장은 “금융은 모든 계층의 발전을 위한 동력이어야 한다”며 “현장과 학문의 융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금융 지원 모델을 고민하고, 현실적인 도전에 대한 산학협력으로 상생의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3년 한국외대에 임용된 백 교수는 금융시장론, 증권시장론, 외환시장의 이해 등 금융 관련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한국외대 경상대학장, 국제사회교육원장, 공인회계사(CPA) 출제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외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을 맡고 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0조 퇴직연금 잡자” 금융권 'RA 운용' 격돌
- 아이오닉6, 690만원 '보조금킹'…테슬라 모델Y 3분의 1 '뚝'
- 삼성·애플 참전…스마트링 시장 10배 커진다
- 제3지대 빅텐트, 11일 만에 파국… 민주, 현역 하위 평가 여진 계속
- 네이버페이, AI얼굴인식 결제 '페이스사인' 상용화…얼굴 인식 정확도 99%
- 소름끼치는 비주얼, 日 타이즈 여장남 [숏폼]
- “떠나는 푸바오, 잘 지내야 해”… 3월 3일까지만 공개
- 수송헬기 훔쳐 우크라로 망명한 러 조종사, 스페인서 총 맞아 숨졌다
- 아이오닉 5 N '올해의 차' 등극
- 불법사금융 2차전쟁…“3만%대 살인적 이자, 대부중개 플랫폼 등 강력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