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콜, AWS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페이지콜이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진행하는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AWS는 자체 영업 조직을 활용해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국내외 판매를 지원한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AWS가 지원하는 만큼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은 까다롭다.
교육 등 공공 부문의 국내 AWS 파트너 중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은 페이지콜이 최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기준 거쳐 검증, 평가, 선발
디지털 전환 지원 솔루션 높이 평가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페이지콜이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진행하는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AWS는 자체 영업 조직을 활용해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국내외 판매를 지원한다. AWS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사에게 제품·서비스를 소개해 이용을 이끄는 방식이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AWS가 지원하는 만큼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은 까다롭다. 업계 최고 수준의 표준 준수가 요구되며 이외에도 기타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프로그램 참여가 결정된다. 페이지콜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사 선정 과정에서 저한 아키텍처 및 보안 검토를 받았고 고객 경험 우수성도 검증받았다. 교육 등 공공 부문의 국내 AWS 파트너 중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은 페이지콜이 최초다.
페이지콜은 국내 교육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화면 공유, 녹화 및 다시보기, 교육 콘텐츠 라이브러리, 미팅로그 분석, 관리자 콘솔 및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습관리시스템) 연동 등의 기능을 포함한 ‘전자 강의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핵심 기능인 ‘화이트보드’를 사용하면 태블릿과 PC를 활용해 동시에 필기할 수 있다. 음성과 필기 사이 끊김 현상 없이 온라인 교육을 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대교, 웅진씽크빅 등 국내 주요 교육 기업과 설탭, 콴다 등 에듀테크 기업이 페이지콜의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현재 페이지콜의 누적 서비스 이용량은 1억 4,000만 분으로, 햇수로 환산하면 266년에 달한다. 누적 투자액은 62억 원이다.
최필준 페이지콜 대표는 “지난 9년간 교육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엄격한 기준이 적용되는 공공 영역에서 ISV-A에 선발돼 기쁘다”며 “향후 AWS 파트너십 강화와 생성형 인공지능(AI) 튜터 기능 등의 접목으로 글로벌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네 나라로 돌아가” 악플에…‘이강인 골수팬’ 파비앙의 대답은?
- [영상] 전공의 오늘 병원 떠난다…'수술 줄줄이 연기' 현실화된 의료대란
- '컴백' 아이유 '승부욕 생긴 30대 첫 앨범, 지독하게 '승리' 키워드 넣어'
- “李는 사법리스크, 元은 굴러온 돌”…비호감 대결로 가는 ‘명룡대전’
- '오늘밤 최대 고비, 파국만은 막자' 복지부에 손내민 서울의대 교수
- 올해부터 하와이 여행 비용 늘어난다…1인당 25달러 관광세 부과 추진
- '전공의 집단 사직' 대비…소방청, 119 응급환자 이송병원 선정하기로
- '가상화폐 사려고 했더니 돈만 갖고…' 인천서 현금 10억 원 편취 사건 발생
- ‘찐윤’ 이철규·전직 장관도 경선…중구성동을은 3인 대결
- 코로나 이후 재정 어렵지만…다시 24시간 진료나선 ‘산재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