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보틀·약손명가, 화장품 공병 순환자원화 캠페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너보틀이 김현숙 빛채 대표와 조건홍 필킨 대표를 비롯해 각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협업을 위한 MOU 체결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오세일 대표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성에 방점을 둔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너보틀은 세계 최초로 외용기가 오염되지 않는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해 화장품 용기가 실질적으로 재사용 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2020년 이후 300만 개가 넘게 판매됐고, 이는 탄소배출량으로 따지면 45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는 양"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너보틀이 김현숙 빛채 대표와 조건홍 필킨 대표를 비롯해 각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협업을 위한 MOU 체결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세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너보틀 사용을 통해 제품 잔량 최소화 및 수질 오염 방지 △용기 재사용 및 이산화탄소 배출 최소화 △소비자에게 수익과 탄소포인트 재분배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김현숙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에스테틱인 약손명가가 화장품 용기의 순환자원화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어주는 약손명가가 얼굴 뿐만 아니라 지구까지 아름답게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조건홍 대표는 “필킨은 마케팅에 집중하기 보다는 클린 뷰티를 위한 좋은 성분,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제형연구,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혁신패키징 등에 역량을 집중하는 브랜드로서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로 한층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일 대표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성에 방점을 둔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너보틀은 세계 최초로 외용기가 오염되지 않는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해 화장품 용기가 실질적으로 재사용 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2020년 이후 300만 개가 넘게 판매됐고, 이는 탄소배출량으로 따지면 45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는 양"이라고 전했다. 나아가 주주인 엘지화학에서 생산하고 있는 재활용 ABS를 외용기로 사용할 수 있어 그동안 준비해온 순환자원 플랫폼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너보틀은 변리사 출신 오세일 대표가 2018년에 창업한 회사다. 용기 속 또 다른 용기라고 할 수 있는 ‘이너보틀’을 개발, 내용기인 이너보틀에 내용물을 담으면 99.5%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외용기는 깨끗하게 유지가 돼 세척에 필요한 물과 전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처럼 유분기가 많아 재활용이 어려웠던 화장품 패키징의 순환자원화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갖춘 덕분에 아시아개발은행 올해의 스타트업상, 소부장 스타트업 100, CES 혁신상 등을 수상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탱고'·'첫차' 부른 가수 방실이 별세…향년 61세
- “너네 나라로 돌아가” 악플에…‘이강인 골수팬’ 파비앙의 대답은?
- '컴백' 아이유 '승부욕 생긴 30대 첫 앨범, 지독하게 '승리' 키워드 넣어'
- “李는 사법리스크, 元은 굴러온 돌”…비호감 대결로 가는 ‘명룡대전’
- [영상] 전공의 오늘 병원 떠난다…'수술 줄줄이 연기' 현실화된 의료대란
- '오늘밤 최대 고비, 파국만은 막자' 복지부에 손내민 서울의대 교수
- 올해부터 하와이 여행 비용 늘어난다…1인당 25달러 관광세 부과 추진
- '전공의 집단 사직' 대비…소방청, 119 응급환자 이송병원 선정하기로
- '가상화폐 사려고 했더니 돈만 갖고…' 인천서 현금 10억 원 편취 사건 발생
- ‘찐윤’ 이철규·전직 장관도 경선…중구성동을은 3인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