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우스운용, 중소벤처기업 M&A 자문기관으로 신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중소벤처기업 M&A 지원센터의 M&A 자문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중소벤처기업 M&A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한국벤처캐피탈협회로부터 M&A 신규 자문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부동산 운용에 특화된 자산운용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중소벤처기업 M&A 자문·주선 영역까지 그 전문성을 넓힐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메테우스자산운용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중소벤처기업 M&A 지원센터의 M&A 자문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 M&A 지원센터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지정받은 기관이다. M&A시장 전문가와 연계를 통해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M&A시장 활성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구체적으로 M&A 지원센터는 중소기업기본법 상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요건을 갖춘 기업의 M&A 추진에 필요한 기업실사 수수료의 40%(최대 1000만원 한도)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업가치 평가비용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중소벤처기업 M&A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한국벤처캐피탈협회로부터 M&A 신규 자문기관으로 선정됐다.
기존 부동산 운용 부문의 강점을 바탕으로, 이러한 업력을 십분 활용해 우수 부동산 자산 등을 보유한 우량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M&A 주선·자문업무를 적극 수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메테우스자산운용은 부동산 운용에 특화된 자산운용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중소벤처기업 M&A 자문·주선 영역까지 그 전문성을 넓힐 계획이다.
M&A 자문업무를 담당할 박승호 상무와 박은정 SI운용본부 이사는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이미 여러 기업의 대체자산 개발과 운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 역량을 우량 자산 보유 기업의 M&A에 활용한다면 업계 최상위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