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오픈AI ‘소라’ 공개에 영상 기술 관련 종목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AI가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인공지능(AI) '소라'(Sora)를 공개하면서 영상 관련 기술을 보유한 종목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들 종목의 강세는 오픈AI가 AI 시스템 '소라'를 공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앞서 오픈AI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AI 시스템 '소라'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오픈AI가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인공지능(AI) ‘소라’(Sora)를 공개하면서 영상 관련 기술을 보유한 종목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들 종목의 강세는 오픈AI가 AI 시스템 ‘소라’를 공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앞서 오픈AI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AI 시스템 ‘소라’를 공개했다.
오픈AI는 이에 대해 “여러 캐릭터와 특정 유형의 동작, 복잡한 장면 등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키네마스터는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와 고품질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NexPlyaer SDK 등의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고, 이노뎁은 AI 기반 영상 분석 기술력을 기반으로 주차관제, 출입 통제, 드론 관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업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술 받으려 미국서 귀국했는데"…전공의 전격 파업, 환자들 '멘붕'
- “1억원 빌린 뒤 잠수”…보컬그룹 출신 연예인 ‘사기 혐의’ 검찰 송치
- 나이트클럽 화재로 100여명 사망…'최악의 참사'[그해 오늘]
- “빵집 어디예요?” 물어봤다고 기절하도록 폭행...집행유예
- ‘상습 음주운전’에 ‘바꿔치기’…집행유예 받은 이루, 다시 법정 선다
- 성기 확대하려다 되려 댕강 잘려...보상금은?
- “교도관한테 맞아 전치 10주 골절상”…경찰, 수사 착수
- "대기업이냐 XXX아?" 카페서 9개월 근무하고 육아휴직 신청하자 '쌍욕'
- 푸틴, 김정은에 러시아산 승용차 선물...1700억 ‘아우루스’?
- '금2 은1 동2' 역대 최고 성적 한국 수영, 더이상 변방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