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피앤씨, PC 건식 접합 공법 개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표피앤씨가 PC(Precast Concrete·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공사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PC 건식 접합 공법' 개발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접합철물을 활용해 PC 건식 접합 공법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삼표피앤씨 관계자는 "PC 구조물의 건식접합 활용이 확대될 경우 확연하게 공기 단축이 가능해 획기적인 효과는 물론 안전하고 정교한 시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표시멘트는 이를 위해 페이코코리아, 현대엔지니어링, 연우건축구조기술사사무소, 충북대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접합철물을 활용해 PC 건식 접합 공법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각 사는 물류센터와 산업시설 외 다양한 건축물 등에 적용할 수 있는 PC 건식공법을 통해 현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행 PC조립 공법은 PC기둥 위에 PC보 부재를 조립한 뒤 보-기둥이 교차되는 접합 부분에 콘크리트를 현장타설 한 후 양생이 되기까지 상부층 부재를 조립할 수 없어 연속적인 적층이 어려웠다.
이 같은 습식접합과 달리 건식접합은 기둥과 보를 연결할 때 별도의 타설작업 없이 컬럼슈와 인서트 등의 전용 철물을 활용해 PC 부재를 접합하고 최소한의 부위만 몰탈로 마감하는 방식이다.
기존 습식접합 PC공법 대비 공기(工期) 단축은 물론 현장 작업 간소화에 따른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다.
삼표피앤씨 관계자는 "PC 구조물의 건식접합 활용이 확대될 경우 확연하게 공기 단축이 가능해 획기적인 효과는 물론 안전하고 정교한 시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빈 기자 langsam4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만명이 본 "이강인, PSG서 방출"… 가짜뉴스 판치는 유튜브 - 머니S
- AI 시장 성장에 LG이노텍·삼성전기 웃는 이유 - 머니S
- 건설자재, 3년 만에 35% 폭등… "수급 비상" - 머니S
- 2월 금리 인하도 물 건너갔다… 예상보다 높은 물가에 '9연속' 동결 전망 - 머니S
- "첫날 상한가" 스팩 상장 인기… 사피엔반도체 이어 피아이이 온다 - 머니S
- "헤어 마스카라로 3초 스타일링"… 새 뷰티 트렌드 되나 - 머니S
- "2~3주 버틴다지만"… '전공의 사직' 커지는 의료대란 우려 - 머니S
- 코스맥스 이어 한국콜마도… 화장품 업계 성과급 잔치 - 머니S
- 루닛, 美 면역항암학회지에 '루닛 스코프' 연구논문 게재 - 머니S
- 늘어나는 AI 수요… 반도체 신시장 열린다 - 머니S